너는 누구니? 뿌이뿌이 생각 그림책
로리 코헨 지음, 마조리 베알 그림, 금동이책 옮김 / 금동이책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모두 다 특별해요

이 책은 누구와 비교 할 수 없는 나를 찾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을 읽는 독자에게 숲에서 보내는 초대장 형식으로 되어 있다. 다양한 새들을 묘사하고 있다. 커다란 모자를 쓰고 잘난 척하는 새들, 폭신폭신 스웨터를 입고 뽐내는 새들, 떠들기 좋아하는 새들, 나쁜 말을 하는 새, 자동차를 타고 가는 바쁜 새 등등 성격, 모습, 개성이 물씬 풍겨나온다.

책 마지막 문구는 네가 만약 새라면 넌 어떤 새가 되고 싶니? 넌 어떤 아이야?’라고 물으면서 끝이 난다. 어떤 새가 제일 좋거나 멋지거나 하는 건 개개인 마다 다른 기준이 있기 때문에 쉽게 고르기가 힘들다. 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러한 새들이 모여 살고 있다는 사실이다.

새라는 단어에 사람 혹은 어른, 아이 라고 넣어도 전혀 무방 하다. 다른 사람과 생김새, 성격, 개성, 취향이 달라서 고민인 아이라면 이러한 책을 통해 다양한 개성이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일깨워 준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떠한 모습으로 살아가야 하는가?라는 다소 철학적인 질문이지만 새들의 귀여운 그림과 설명으로 아이에게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자신과 타인의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기가 쉽지가 않다.  그러므로 이러한 책을 자주 접하게 함으로써 아이에게 자신이 소중하고 또한 나와 다른 이도 소중하다는 사실을 지속적으로 알려줘야 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