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중장비 -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탈것박물관 1
탈것발전소 지음 / 주니어골든벨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장비 차량의 모든 것

이 책은 다양한 중장비들의 소개와 사진으로 구성 되어 있다.

<로보카폴리, 꼬마버스타요,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고고 다이노 공룡탐험대, 출동! 슈퍼윙스, 용감한 소방차 레이, 부릉! 부릉! 브루미즈, 퍼피구조대, 터닝메카드>

이 만화들의 특징은 무엇일까? 바로 자동차가 나온다는 점이다. 자동차는 우리들의 일상 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태어나는 순간 자동차에 관심을 보일 수 밖에 없다.

특히, 남자 아이들은 차량에 유독 더 많은 관심을 갖고 크기, 색깔, 브랜드, 종류를 구별하기 시작한다. 이제는 육아 용품 필수품으로 차 시트가 있을 정도이다. 대개 남자 아이들은 구급차, 소방차, 경찰차에 관심이 갖는다. 만화로도 자주 접하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아이는 자주 볼 수 없고 거대하고 위험한 일을 하는 중장비에 관심을 갖게 된다.

일반 승용차 같은 경우는 쉽게 겉과 속을 구경을 할 수 있지만 중장비는 가까이서 접할 기회도 없을 뿐 더라 안에는 더욱더 보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겉모습을 봐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부모도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해서 아이의 질문에 응대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

 

이러한 답답함을 <세상 모든 중장비>책을 통해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을 듯 하다.  자동차전문 출판사인 '주니어골든벨'에서 펴냈기에 여느 책들과 달리 생생하고도 자세한 설명이 들어 있고 150여 장에 이르는 중장비 사진과 정보, 기능 등에 대해서 나타나 있다.

중장비 하면 떠오른 건 역시 건설 기계들이다. 건설기계란 토목공사나 건축공사에 쓰이는 기계를 말한다. 엄청 크고 힘도 아주 세서 사람이 하기 힘든 일도 빠르고 쉽게 해낸다. 울퉁불퉁한 땅이나 진흙 등의 거친 공사 현상에서도 자유롭게 움직이며 건물을 짓는다.

또한 중장비에 트럭도 빠질 수 없다. 트럭은 화물을 운반하기에 좋도록 만들어진 중장비를 말한다. 트럭 운전대의 위치와 적재함에 지붕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분류한다. 또한, 어떤 짐을 싣느냐에 따라서도 형태나 모양이 무척 다양하다.

책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은 트랙터도 중장비에 포함 된다는 것이다. 트랙터는 농사를 짓거나 농장 일을 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계이다. 구조는 일반 자동차와 비슷하지만 강력한 엔진을 장비하고 있어 견인력이 좋고 튼튼하다. 여러 가지 농작업기를 연결 하여 경운, 파종, 제초, 수확 등의 작업을 하는 농업 기계로 쓰인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 특히 중장비 기계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무척 좋아할 책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