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디즈니 처음 영어 사전
주니어RHK 편집부 지음, 신인수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BCD~EFG~♬

이 책은 영단어 900개로 초등 영어 완전 정복을 도와주고 있다. 아이가 말을 알아 듣고 하기 시작하는 순간 본격적인 부모들은 교육에 대한 자연스런 압박을 받는다. 한글은 초등학교 1학년때 배우는 것이지만 실제로 초등학교 1학년 전까지 한글을 모르는 아이는 거의 찾아 보기 힘들다.

마찬가지로 공식적으로 영어는 초등학교 3학년때 ABC를 비롯해 시작하는 것으로 교과 과정이 있지만 대다수 부모들은 훨씬 이전에 영어를 접하게 하고 아이도 접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 있다. 그렇기에 상당수 아이들은 알파벳을 비롯해 기본적인 어휘, 문장, 대화가 가능한 수준에 이른다.

영어 유치원, 영어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영어는 우리에게 특히, 유아들에게 너무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환경이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여러 가지 사물들은 영어로 되어 있고 종종 쓰는 단어들 문장들 역시 영어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어른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점점 아이들이 영어를 외면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하지만 모국어가 아닌 제 2외국어인 영어는 역시나 높은 벽을 있는 것 또한 엄연한 현실이다. 부모가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거나 1년에 몇 번이나 영어권 나라에 가서 체험, 유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아닌 아이들 경우 영어는 특수한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것으로 인식 되기 쉽다.

영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것은 인내와 끈기, 그리고 왕성한 호기심을 든다.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그것에 대해 영어로 지속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있어야 영어가 늘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HELLO 디즈니 처음 영어 사전>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아이들이 TV, 스마트폰, 마트, 영화관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디즈니 관련 인물, 사물들이 사전에 등록되어 있어 흥미를 유발한다. 또한 각각의 단어들과 쓰여진 예시는 QR코드로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몇 해 전겨울왕국이라는 만화영화가 대히트를 치고 영화 속 OST ‘Let it go’는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 듣고 따라 불렀을 만큼 큰 인기를 구사하였다. 아직도 많은 여자아이들 치마엔 엘사와 안나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토록 우리 아이들의 일상과 가까운 디즈니 관련 단어들로 공부를 시작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대표적인 영어 사전으로 <옥스퍼드 영어 사전>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전은 너무나 방대한 양을 자랑하고 수준이 너무 높으며 일상생활에 사용되지 않는 단어들도 포함이 되어 있어서 불편하다. 또한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쉽게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지만 이러한 전자기기의 장점은 중독이라는 약점과 결을 같이 하기에 아이들이 사용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다.

그렇기에 <HELLO 디즈니 처음 영어 사전>을 아이가 만화책 보듯 계속 접하게 된다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900개에 이르는 어휘들과 문장들을 쉽게 익힐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