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토끼
앤디 라일리 지음 / 거름 / 200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귀여운 흰토끼(들?)가 여러가지 자살하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책.
...은 아니고, 자살하려고 환장한 토끼들에 대한 그림책(거의 그림 밖에 없으니까-_-).
정말 얇고. 대사도 없이 자살만 하려 하고. 그래서 참 실망도 많이 했는데, 책을 다 읽고 책장에 꽂으면서 자꾸만 토끼들의 행동이 머리속을 왔다갔다 거린 건 왜일까.. 분명히 실망했는데.
이럴 땐 토끼들이 왜 저러는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토끼는 왜 자살하려고 할까? 인간에 빗대어, 직장에서 짤려 좌절했던 것일까? 너무 할일이 없어 우울했던 것일까? 자식새끼들 벌어먹여야 해서 너무 고단하고 힘들어 그런걸까? 토끼로 태어나 마냥 살아가는 것을 비관했던 것은 아닐까? ...결론은 없다. 책에는 그러한 말이 일체 없다.
문득, 자살 하려고 환장한 토끼를 꼭 인간에 빚대어야만 하는가..하는 의문이 든다. 내 이기심으로 멋대로 인간에 맞춰 자살하는 이유를 찾고 있는 건 아닌가!
그럼 토끼의 마음을 이해해 보자. 음. 아. 불가능하다. 난 토끼의 인생따위 모르는 걸..
왜 자살하려고 하는 걸까. 왜! 대체 무엇때문에! 작가는 왜 토끼를 주인공으로 자살하게 한 것일까!
작가가 이렇게 책을 낸 의도가 무엇이든 간에.. 난 이 책을 보고 이런 의문밖에는 느낄 수 없었던 것이다.

난 단순하고. 표지가 참 마음에 들고. 토끼가 너무 귀엽고. 왠지 끌려서...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책이지만, 점수는 후하게!
자! 혹시 이 책 작가의 의도를 알고 있다면(알 것 같다면) 알려주시오. 난 굉장히 궁금하다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