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혹은 블루
야마모토 후미오 지음, 구혜영 옮김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역시 또 표지에 홀라당 넘어가서 잡았다. 그리고 이때까지 본 책들보다는 한참 아담하고, 읽는데 부담없는 글자에 부담없는 글이었던 듯.. 마음 편히 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이야기의 본격적인 시작은 주인공 소코가 도플갱어와 만나는 것이다. 도플갱어는 분신. 또하나의 나. 잘 알려진 말로 '도플갱어를 만나면 죽는다!'나 '도플갱어를 만나면 도망가라!'고 하는, 그러한 도플갱어가 본체에게는 위험한 존재라는 인식이 많다. 마치 공포소설처럼!
그래서 부담없는(무섭지 않은!) 공포소설을 읽는 마음으로 약 3시간만에 다 볼 수 있었다. 결말에 대해선 전혀 언급할 생각이 없다. 그건 내 리뷰를 보고 마음을 결정하는 사람에 대한 예의가 아니니까.
하지만 이 책 또한 내가 기대한 대로의 결말을 짓지는 않았던 거다.
결말이 마음에 안드는 것만 빼면 지루하지도 않고 적절하게 흘러가는 어떤 여자의 어느 날 갑자기 '헉!'했다가 '!!!'하는 이야기랄까...
간편하게 읽을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선 백점만점을 주고 싶다.(솔직히 슉슉 읽고 싶어도 자꾸만 더디게 읽어지고, 지루해 미칠 것 같은 소설을 접하기 보단 이런 책을 만나야 책이 더 좋아지니까..)
표지에 현혹되어 선택해 보는 것도 좋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