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든 아이
줄리 그레고리 지음, 김희정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가장 힘들게 읽었던 책이다. 

내겐 공황장애라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병이 있다.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흥분하거나, 내 힘으로 어찌할수 없는 상황이 오면  

심장이 마구 뛰고 숨을 제대로 쉴수가 없는 병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증상 때문에 몇번을 손에서 놓았다가 다시 잡았다가를 반복했다. 

그렇다고 또 쉽게 손에서 완전히 놓을수도 없었다. 

줄리가 학대로 부터 벗어나는 걸 봐야했기에....  

학대받는 아이들이 모두 먼 미래에 줄리의 엄마처럼 된다면.... 미래가 두렵다. 

이제부터라도 잘 지켜보리라. 멀지 않은 곳부터... 내가 아는 곳부터.... 

행여 조금이라도 그런 증상이 보이면 다른 건 못할것 같고... 이 책을 선물로 보내줘야지 뭐... 

안타까움의 연속이었다.. 지금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