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자 - 한계 없는 나를 만나 완전한 정신적 자유를 얻는 길
윤왕 지음 / 채륜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월자가 되기란 나의 마음가짐에 달렸다는 것

"인생의 진정한 변화는 자기 한계를 초월 할 때 이뤄진다"

라는 멘트가 이렇게 가슴에 와 닿을 줄이야.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잡아주는 책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뜻대로 되지 않아 답답할 때가 많다.

진로 걱정, 취업 걱정, 연애 걱정 등등 .. 답답한 인생의 수많은 걱정과 고민거리들은 끊임없이 우리를 괴롭힌다.

(중략)

그들은 목표 없는 삶에 무력감과 허무함을 느낀다.

이렇게 인생에 꿈과 목표가 뚜렷하지 않다면 무엇을 하면 좋을까?

가장 최우선으로 해야하는 단 한가지는 자기 존재의 이유를 찾는것이다.

존재의 이유를 찾으면 인생에 꿈과 목표가 구체적이고 분명해진다.

무엇을 위해 사는지 아는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도 자연스레 알게되기 때문이다. p.198~199


진정으로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내가 존재하는 이유를 찾아야 한다.

물론 말처럼 쉽진 않겠지만,

내가 존재하는 이유와 나의 정체성에 대해 생각하고 또 생각 하다 보면

언젠가 깨닫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나를 위한 시간도,

나를 위한 투자도,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나에게 부끄럽지 않고 멋지게 살아가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책

<자기인식, 자기전환, 자기확신, 자기긍정예언, 자기통제력, 자기실현, 자기초월>

1단계부터 7단계까지 한 단계가 끝날 때마다 '코칭 플러스'에서 나를 점검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어서 코칭 플러스를 잘 활용하여 읽다 보면 자기 존재의 이유를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우리 모두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얼마만큼 노력하고 있을까?

진지하게 생각 해 보아야 한다.

결국 이 모든 것들도 누군가에 의해서,

누군가의 조언으로 '나도 변해야지' 라고만 생각한다면 며칠 못가 원래 모습으로 돌아 올 것이다.

피나는 노력 없이 그저 바라기만 하는 사람은 절대 변할 수 없다.

나 스스로가 어떤 계기를 가지고 직접 몸소 느껴야 한다.

내가 진정으로 변하고 싶다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하고 고민하고 투자해야 한다.

나는 내 삶의 변화를 위해 책에 투자한다.

나의 삶에 MSG 같은 존재 '독서'

반복적이고 무기력한 일상에서 MSG 같은 독서를 함으로써 책 속의 일부를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희열감을 느끼고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시기를 잘 캐치 해서 잡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초월자를 읽으면서

일상에서 느끼는 불안과 걱정, 무기력함을 떨쳐 낼 수 있도록,

떨쳐 내야만 하는 이유를 다시 찾게 되었다.

초월자가 되려면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약해진 나의 멘탈을 꼭 부여잡고 정신적 자유와 경제적 자유를 꼭 이룰수 있도록 1단계에서 7단계까지 차근 차근 밟아 나가,

10년후 내가 원하는 삶을 꼭 살고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