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김새해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을 사는 사람은 어떤사람일까 생각하며 펼쳐보았던 책.

 

몇페이지 넘기지도 않았는데,

내가 생각하고 펼쳤던 인생이 아니다.

 

돈 많은 집에 태어나,

보통 사람들과는 급이 다른 그들만의 세상 이야기.

하고 싶은것, 보고 싶은것, 먹고 싶은것, 갖고 싶은것 모두를 풍족하게 누리며 술술 잘 풀리는 그런 인생을 생각했다.

 

나의 예상은 아주 가볍게 빗나갔다.

지독히도 치열하고 다사다난한 삶의 이야기는 사람이 절박하면 이렇게 까지도 가능하구나를 깨달았다.

 

모든 상황에서 불평ㆍ불만보다는 감사함을 생각하며 이겨내는 그 모습 또한 대단하고 존경스러웠다.

 

생계를 위해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하게되고,

여러 나라를 떠돌아다니며,

돈을 벌기위해 24시간이 부족한 치열한 삶속에서

견뎌낸 그녀의 이야기.

 

거기다, 열악한 직장환경에서 물도 제대로 마시지 못해 얻은 신장질환.

 

신장질환으로 인해 생사를 오가며 남편의 지극 정성가득한 보살핌과 사랑이 없었다면 지금의 그녀와 사랑스런 가족들이 있을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이 너무 많았을 것 같은데,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그녀.

 

그렇게 지금은 그녀가 원하는 삶을 지키며 행복하게 살고 있는것 같아 역시 성공하는 사람들은 달라도 다르구나를 느꼈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적고 계속해서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다 보면 언젠간, 내가 원하는 그 목표에 도달해 있을 것이란 그녀의 말이 머릿속을 계속 맴돌았다.

 

머리는 알고 있지만,

늘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사람들

부자는 되고 싶지만,

그렇게 최선을 다해 노력하지도 않으면서

부자들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불평ㆍ불만만 하는 사람들

 

이 책을 읽고나면 조금은 감회가 남다르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행복의 반대말은 무엇일까?

‘불행‘이 아니라 ‘비교‘다.

그러니 비교하는 습관을 버려야 한다.

비교하면 그때부터 불행해지고 지옥같은 심정으로 살게 된다. - P.18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