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이 너무 너무 많아서 가끔 밤잠을 설치곤 하던 나에게 < 1초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은 명쾌한 조언들 이였다.

멘탈 처방전이란 말이 괜히 하는 말이 아니였다>.<


단어 하나 하나의 의미를 풀어서 쉽고 명쾌하게 알려주는 책



이 책을 다 읽고나니, 인생대부분의 고민들중에 진짜 고민해야 할 고민들은 몇가지가 채 안되는 것 같단 생각이 문득 머리를 스쳐지나가면서, 

왜 쓸데 없는데 시간낭비를 하고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우리가 한번쯤은 살아가면서 고민 했을 법한 것들의 총 집합체 !

그리고 그에 맞는 해결책들 :)


한장씩 넘길 때 마다 격한 공감으로 휴대폰 카메라부터 켜고, 

공감가는 페이지를 찍어서 동생에게 보여주기 바빴다는건 안비밀 :D


책을 읽고 함께 공감하며 앞으로의 행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이야기도 하며,

고쳐야 할 부분과 개선되어야 할 부분들을.

내려놓아야 할 것들과 조금 더 깊이 생각해보고 시도해보야 할 것들을 정리하면서 

단어 하나 하나의 의미들을 다시 한번 정리 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특히나 이 책은 일부러 시간을 내서 읽어야 하는 지루하고 어려운 책이 아닌, 

여유시간이 생기면 틈틈히 가볍고 빠르게 읽어 나갈 수 있는, 

가벼우면서도, 알찬 내용들이 많아서 좋았다.


특히나 책과 거리를 두고 있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재미와 공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단어카드 느낌의 책이랄까. ㅎㅎ


시간이 없어서 책을 못읽는다는 사람들은 이 책을 꼭 읽어 보시길 ㅎㅎ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테니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