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확장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베스트 셀러인지 알겠다.

첫 페이지를 펼치고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단숨에 읽어버렸다.

잔잔하게 흐르던 강물이,

파도를 치며 바다가 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팍팍 밀어넣는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안될 것만 같다.

당장이라도 무언 갈 시작해야만 할 것 같다.

책을 읽고 가볍게 남긴 리뷰들이,

앞으로 나의 경제적 자유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리라곤 상상도 못했다.

책을 읽고 글쓰는 연습을 해서 뇌를 강화해야 한다는 말.

강조하고 또 강조하는 걸 보니,

책을 읽고 리뷰를 쓰는걸 게을리 하지말아야 겠다.

책을 읽는건 좋아하지만,

글쓰는 건 어렵고, 귀찮단 생각도 들었다.

남들에게 평가 당할거란 생각에 망설여지는 부분도,

그래서 힘들단 생각을 가끔씩 하곤 했다.

뼈 맞은 기분이랄까?



매번 경제적 자유를 꿈 꾸면서 ,

직장인이라,

내일 출근해야하니깐,

주말은 유일한 휴일이니깐,

속으로 자기합리화를 하며,

배움을 게을리하고,

행동하지 않았던 지난 날들이 파노라마처럼 스쳐갔다.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않는다는 말도.

내가 딱 그랬다.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게,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책을 읽고 리뷰를 남기는 정도에서 정체되어 있던 나의 모습들이

부끄러워졌다.

그래놓고 어떤 변화가 있길 바랬나 싶다.

노를 젓지않는데 어떻게 배가 앞으로 나갈 수 있을까.

노트와 펜을 준비하고,

남은 2023년도를 다시 계획 해야겠다.

그리고 뭐라도 배우고 공부할 수 있게

나의 환경에 변화를 줘야 겠다.

꼭 그렇게해서, 성공한 기버가 될 것이다.

순리자로 살것이냐, 역행자가 될 것이냐

두개의 선택지가 있다면

역시 역행자가 될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 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