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부하 직원들에게 열의를 불러일으키는 능력이 제가 가진 최고의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능력읕 끌어내는 방법은 인정과 격려입니다.

상관의 비판만큼 야망을 죽이는 건 없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진심으로 칭찬하며 그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것입니다. -슈와브 p.50

**

언제나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갖도록 만들어라.

인간의 본성의 가장 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원리는 인정받고 싶은 갈망이다. P.135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을 읽고 난 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이 궁금 했었다.

(나중에 성공 대화론도 읽어야지:)


자기관리론을 너무 임팩트 있게 읽어서, 기대치가 조금 높았던건 사실^^;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어떻게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지,

직장에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사람을 상대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일인지 알기에,

그 힘듦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은,

사람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그 소중한 가치를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인간 관계론이 알려주는 내용들을 하나 하나 담아 두었다.


내가 좋은 사람이 되어,

내 삶에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