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미술관 - 풍속화와 궁중기록화로 만나는 문화 절정기 조선의 특별한 순간들
탁현규 지음 / 블랙피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 미술관을 둘러보면서 마음이 아주 차분해지고 나긋나긋 해졌다ㅎㅎ

 

자칫 글로만 구성되어 있었다면, 지루하기도 하고 상상하기 어려웠을 수도 있는데,

 

그림과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그림에 대한 이해도가 확실히 빨랐던것 같다.

 

글을 먼저 읽고, 그림을 찬찬히 훑어보는 방식으로 읽었는데,

그림이 참 신비롭게 느껴졌다.

 

화려한 색채가 있는 것도 아닌데,

강약이 느껴지는 선들과 부드러운듯 하면서도 섬세한 그림들이 놀랍도록 정교했다.

 

그림들 속에서 인물 하나하나의 표정과 손짓, 옷 매무새까지도 똑같은 것 하나 없었다.!!

 

조선시대의 모습을 어쩜 이렇게 생동감 넘치게 잘 표현해주었을까?

 

지금처럼 다양한 미술도구가 있었던것도 아닌데,

그림 하나하나가 다채롭고, 경건했다.

 

조선양반들의 생활모습들.

말을 타고 가다가 나무가지 위에 앉은 꾀꼬리를 관찰하는 모습까지도 정말 디테일 그 자.체!

 

옛 시대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기생들의 모습들.

기생들의 표정과 손짓, 치마를 어떤식으로 동여 매고 있는것 까지도 세세하게 표현해주어, 그림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그림으로 공부하는 역사공부:)

역시 최고>.<

 

찬찬히 보고 또 보면서 볼 때마다 새로운 것을 찾아내며,

숨은 그림 찾기하듯 인물들의 표정과 몸짓, 사물하나하나를 관찰하며 읽다보니 시간도둑이 따로 없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조선 미술관>책과 초대권을 가지고 애즈라이크와 함께하는 조선 미술관을 방문한다면 배움의 기쁨을 두배로 느껴 볼 수 있을 것 같다: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