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명심하거라, 잘 사는 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
신태순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일 처음 들었던 생각은 ' 나도 이런 아빠가 있었다면' 하는 부러움과 앞으로 내가 가정을 꾸리게 되었을 때 과연 나는 내 자녀들에게 이렇게 훌륭한 부모가 될 수 있을까? 하는 깊은 생각에 빠져들었다.

 


아버지가 그동안 살아오면서 경험하고 느낀 삶의 노하우 하나하나를 아들에게 편지형식으로 쓰여진 이 책은 잔잔하면서도 현실적인 내용들을 정확하게 콕 찝어 이야기 해주고 있다.

 


더군다나 사랑하는 아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

커리어를 포기하고 재택근무를 선택하는 부분.

한가지일에만 얽매이지 않고 여러 사업을 벌리면서도 자신만의 시간안에서 스케줄을 짜서 남들처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모습들.

매일 등하원 시켜주는 아버지의 모습등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멋지고 부러웠다.

 


사람관계, 재테크, 삶을 대하는 태도등

많은 인생 경험 이야기들 하나하나가 주옥같이 다가왔다.

 


자신의 인생 경험을 아들에게 알려주기위해 쓰여진 책이지만,

지금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지침서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다.

 


조금만 더 빨리 알았더라면,

부러움과 동시에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막막했던 순간들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고 변화의 발판을 삼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