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로 생각보다 많이 모았습니다 - 경제지 홍 기자가 알려주는 똑똑한 절약의 기술
홍승완 지음 / 가디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을 모으려면 역시, 조금은 불편하게 살아야 한다는 말이 맞다.
돈만 있으면 거의 모든걸 해결할 수 있는 요즘

 

걷는게 힘들면 카카오 택시를 부르고, 
운전하다 목이 마르면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를 하면되는 아~주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

이제는 지금  누리고 있는 이 모든것들이 없는 삶은 상상조차 하기 힘들다.

그렇지만 우리는 아주 편리한 삶속에서 조금의 불편함을 사서 생활해야만 텅장이 통장으로 될 수 있지 않을까. ㅎㅎ

 

돈을 모으지 못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할부인생ㅜ.ㅜ
할부를 너~무 좋아한다.

 

사고싶은것은 꼭 사고야  마는 우리는 카드 할부라는 기똥찬 기능이 우리의 지름신을 강림시킨다.

 

**
3개월 할부로 가방을 질렀다.
이달의 나와, 다음 달의 나와, 다다음달의 내가 힘을 합쳐 갚으면  무엇도 두렵지가 않다. _p.68

정말 웃픈 이 글은 남일 같지가 않다.
물건을 사기전 늘 계산해보는 나의 방식이 아니던가.
총금액 나누기 일수 ...'음 나쁘지않아.' 하며 자기 합리화를 했던게 불과 며칠전 ..^^;

 

뼈맞은 기분이였다 ㅋㅋㅋ

 

짠테크로 생각보다 많이 모았다는 저자는 3년만에 5000만원이란 큰 금액을 모았다.

잔고가 거의 0원이였던 그에게 무슨 비법들이 있을까?
궁금증을 안고  빠르게 읽어나갔다.

 

기쁜 소식은 저자가 알려주는 짠테크 방법들 중에선 나도 나름 실천하고 있는 몇가지도 포함되어 있었다><

 

**
1.불필요한 물건은 중고거래로 정리한다
2.걸어다닐 수 있는 거리는 무조건 걸어다닌다.
3.출퇴근길 대중교통을 이용할 땐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한다.

 

그중에 3번 알뜰교통카드사용은 완전 강추??
한달 교통비가6~7만원 나올 때 알뜰교통카드를 쓰는 나는 만원가까이 절감하는  혜택을 보고 있다.

 

한달에 만원을 잡으면 1년이면ㆍㆍㆍ우아!

 

지금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부터, 돈관리를 하지 못해 목돈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선택이 아닌 필수??

 

늘 휴대폰을 만지는 우리가 SNS만 볼 게 아니라 포인트 테크하는 방법과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보조금혜택들까지도 꿀팁정보들이 많다.

 

나도 나름 재테크는 평균수준은 된다고 생각했는데, 짠테크 정보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많이 입수해서 너무너무 재밌었고 유익했다:D

 

오늘부터 불필요한 굼것질도 줄이고, 
과한 쇼핑은 금지.

 

조금은 불편한 삶을 자처해서 텅-장이 두둑하게 현금으로 차곡차곡 쌓여가는 기쁨을 느낄 준비를 시작해야겠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