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일 습관혁명 - 평생 할 수 있는 강력한 루틴 만들기
김주난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언가를 매일 실천한다는것은 쉽지않은것 같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한가지 일을 꾸준히 하는건 자신의 상당한 의지와 실천력이 있어야 한다.

 

 

공부든 취미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느덧 나의 독서 습관은 거의 8년 정도가 되어간다.

처음엔 우연히 재밌게 읽었던 소설책 덕분에 시작된 책읽기.

그때부터 그냥 문득 생각나면 한권씩 읽다보니 이제는 나도 모르게 습관이 되어 읽을 책이 떨어지면 해야 할 일을 빠뜨린것만 마냥 불안하기도 한다.^^;

 

 

독서 취미를 이렇게 오랫동안 유지할 줄은 몰랐는데 나도 모르게 베인 습관은 나의 루틴이 되어있었다.

 

 

<66일 습관혁명>도 66일동안 강력한 루틴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방법과 해결책을 알려주고,

더불어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자기계발 서적이다.

 

 

그리고 저자는 글을 꼭 써보라고 한다.

나의생각을 써보는것으로 시작해 글쓰는 행위의 중요성을 알려주는데, 글을 써보고 싶은 욕구가 뿜어져 나오기도 했다.

언젠가는 나도 멋진 글을 써보는 날이 오길 잠깐이나마 상상해보았다:D

 

 

초현실적인 직장에서의 배움의 자세!

 

 

**

남에게 무언가를 배울때는 철저히 겸손하고 예절을 갖추어야한다.

 

 

이 문장이 너무너무 공감되었다.

 

스스로 알려고 하지도않고 남이 알아서 다 가르켜주고 떠먹여주길 바라는 사람들이 워낙 많기에 직장인으로써 너무 공감되었던 부분 :)

 

 

그 외에도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하고 달성하기위해 루틴을 형성하는 방법, 정약용,피터드러커,무라카미하루키,에이브러헴링컨,세종대왕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에게 습관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일깨워 준다.

 

 

**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인간이 자신의 마음가짐을 바꿈으로써 삶을 바꿀 누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이다" 라고 미국의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는 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최종 목표 완수를 위해 중간 목표를 만들고 달성하라.

중간 목표달성은 당신의 삶에 활력을 주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준다.

두려워하지말고 중간 목표를 당장 만들어라.

당신의 꿈을 이루어줄 중간 목표를!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심어린 조언들은 늘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의지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제가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자기계발서이지만, 흔하디 흔한 자기계발서적과는 조금 차별화되어있는 찐 현실적인 내용들.

첫장부터 마지막장까지 틀린말 하나없는 자기계발의 정석이라고 해야 어울릴까.ㅎㅎ

 

 

특별한 무언가의 방법이 있는게 아니라, 일상에서 충분히 해낼 수 있는 기본중의 기본들이기에 쉽게 이해하고 받아드릴 수 있었다.

 

 

짧지도 그렇다고 그렇게 길지도 않은 66일!

66일이 가져다 주는 선물을 꼭 받아 볼 수 있기를 바라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