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살아남는 직장인 생존 대화법
오수향 지음 / 넥서스BIZ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 생활은 인사로 시작해서 인사로 끝납니다.

그런 만큼 출근할 때부터 정중히 인사를 잘하고 업무 도중에도 수시로 인사를 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퇴근 시에도 인사로 하루를 정리해야 합니다.

신입 사원에게 인사는 곧 업무의 하나로 봐도 될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p.38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이 안의 모든 내용은 완전 공감한다.

진짜 사회 초년생들이 한번쯤은 읽어보면 좋겠다.

 

꼰대처럼 보이긴 싫지만,

의외로 직장에서 제일 기본인 인사를 안하는 신입직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인사할 타이밍을 놓치거나, 인사가 씹힐까봐 두려워서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일 사소한 부분의 자신의 첫 이미지를 만든다는것을 알았으면 하는 바람이다:D

 

그동안 직장생활이 힘들고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다방면으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책은 관리자의 입장에서 책을 읽으면 정말 공감가고 좋은 책이지만,

요즘 MZ 세대들이 읽었을 때 어떠한 반응이 올지는 살짝 궁금하긴 하다 ㅎㅎ

조심스레 예상해보건대, 꼰대가 쓴 책이라고 할 것 같은 예상... ^^;

 

흔히 말하는 중소기업에 다니는 직장인들이 읽는다면 더더욱 그런 마음이 들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ㅋ

 

책을 읽는 내내 공감했던 나는, 아마도 꼰대인가봐,,

하면서 책 한권을 순식간에 읽었다.

그러면서도 직장 생활을 하기에 앞서 이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들을 자신에게 잘 접목해서 직장에서 써먹는다면 어딜가도 이쁨받는 직원이 될 것 같단 생각 또한 강하게 들었다.

 

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피칭을 잘하는 것도 중요한 사실!

많은 직장인들이 스피칭 학원을 다니고, 말 잘하는 연습을 한다고 한다.

 

평소에 남들 앞에서 발표하는게 왜그렇게 긴장되고 떨리는지, 말을 잘하고 싶단 생각을 종종했었는데, 나만의 문제는 아니였나보다라고 생각했던 부분이였다.

 

자신의 의견을 얘기하고 무언가를 제안할 때 자신감 있는 태도로 당당하게 말 할 수 있는 그런 모습들에서 플러스 요인이 되는건 완~전 공감!

 

#끝까지살아남는직장인생존대화법

나의 꼰대 성향을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었던 .... 시간이였다 ㅋ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