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날씨와 기후 - 생생한 기상 현상을 담은 사진과 그래프 100여 장 미래가 보이는 과학 백과사전 2
존 파던.숀 캘러리 지음, 이송교 옮김 / 다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가 확 끌리는 책:D

요즘은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는 책들이 너무 너무 많은 것 같다.

백과사전이라고 하면 두껍고 글자만 많고, 끝까지 읽을 수 없는.. 거리감 있는 책 일 것같지만,

이건 달랐다 ㅎㅎ

교과서로 배울 때 자연ㆍ과학 시간은 그저 지루하고 딱딱하고 어려웠던 시간으로만 기억에 남아있는데 그 틀을 확 깨버렸다.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날씨와 기후 책은 사실적이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어서

성인이 읽어도 배울부분이 상당이 많았다.

눈으로 한번 읽고 이미지를 머릿속에 저장하면서 설명을 읽어 나가니 이해가 더 빨리 되었다.

엘니뇨 현상에 대해서만 설명이 되어있으면 딱딱하고 지루 할 텐데,

엘니뇨로 인해 일어나는 문제들과 현상들까지도 함께 설명되어 있다보니 조금 더 깊이있게

알아 갈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알록달록 컬러풀해서 더 호기심이 가고 생동감 넘치는 사진들이 안겨주는 허리케인의 공포 또한 고스란히 안겨 주는 느낌 ㅎㅎ

 

페이지를 넘길 때 마다 이번엔 어떤 것을 알려줄까 궁금증을 유발하는 책

딱딱한 책상 앞에서 공부해야 할 것만 같은 책이아니라서 좋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진들과 그래프들이 더 더욱 눈길을 끌 수 있게 했던 것 같아 인상 깊었다.

 

뒹굴뒹굴 거리며 편안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날씨와 기후>

 

이전에 읽었던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세상의 모든 원소 118도 읽으면서,

요즘 초등학생 수준들이 많이 높아졌구나 생각했는데,

다음 시리즈인 날씨와 기후 또한 놀랍도록 수준 높은 퀄리티에 어질 어질 할 뻔했다^^;

 

솔직히 이렇게 기본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도 정확하게 모르는 성인들도 많이 있지 않을까?ㅎㅎ

 

날로 날로 발전하는 책들의 수준 덕에 열심히 읽고 또 읽고,

그렇게 새롭게 알게 되는 것들이 많아질 수록 기분도 U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