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제작팀 지음 / 넥서스BOOKS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속에서 책을 읽는다는 것.

한 권의 책 속에서 15권의 또 다른 책들을 만나는 시간은 다채로웠다.

소개된 책들 중에선 읽었던 책도 있고 처음 알게 된 책들도 있었다.

 

각 전문 분야 교수님들의 책 소개는 tv 강연과 유사한 느낌이 였다.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는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준다.

 

책이 책을 소개하는 신박한 소재

단 시간에 쉽고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책

 

책 속의 책들 중에서 읽어 봤던 책들이 소개 될 때,

책을 읽었던 당시 나의 생각과 교수님들의 생각을 대조 해 보면서 조금 더 깊이 있게 다가 갈 수 있어서 좋았다.

 

혼자서 읽었더라면 무겁고 어려웠을 책들 이었겠지만,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를 통해서 읽으니 전혀 거부감이 없었다.

 

여기서 소개 된 책들을 다시 한번 재독하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시발점이 되지 않을까 ㅎㅎ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이 있다.

심리 에세이 <나는 내가 좋은 엄마인 줄 알았습니다> 이다.

 

가스라이팅과 인에이블링의 차이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시간.

가스라이팅은 상대를 착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만,

인에이블링은 상대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문득 평소에 내가 하는 행동들이 가스라이팅이나 인에이블링에 해당되는 건 아닌지 조심스레 생각 해보았다.

 

이렇게 책을 통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고,

일상에서 나의 행동들을 되짚어보는 시간들을 가지고 변화하려는 작은 노력들,

이 모든 것이 책을 읽는 이유이기에.

 

오늘도 나는 책장을 넘긴다.

 

책상 위의 미니 도서관

미니 도서관을 통째로 가지고 다니는 딱 그 기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