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가능성 - 나에게로 돌아오는 그림 독서 여정
조민진 지음 / 아트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내일'을 꿈꿀 수 있었던 건 내게 수많은 가능성이 열려 있음을

일깨워준 책과 그림이 있었기 때문이다.

 

 


에세이라 읽고 갤러리라고 써본다.

작가의 이야기와 생각들을 다양한 책들과 작품을 통해 읽어 나가는 이 책은

묘한 매력이 있다.

 


2만원도 채 안 되는 입장료를 내고,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을 둘러보고 온 기분이랄까.

작품속의 인물들의 모습을 보고 평가하고, 생각하고

마치 내가 지성인이 된 듯 하면서 더 고상해진 느낌^^

(책을 읽는 이유 중 하나이다ㅎㅎ)

 


철학적인 요소들이 주는 신선한 자극들이

자기계발 서적 못지 않게 나를 자극 시켜주었다.

 


또한 작가와 자녀가 책으로 연결되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내가 꿈꾸던, 이상적인 가정의 한 모습이였다.

 


같은 책을 읽고 공감한다는 것은 얼마나 재미있고 행복한 일인지.

책을 읽어 본 독자들은 잘 알것이다.

누군가와 함께 공감하며 이야기 했던 책들은 기억속에 더 오랫동안 남으니깐.

 


좋아하는 책을 읽는다는 건

나의 삶에 가치를 더해준다.

 


책을 통해 누군가의 생각과 삶을 읽어 나가는 건 완전한 행복이다.

 


책이 아니였다면 알수도, 들을 수도 없는 그들만의 이야기를.

아주 값싼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든 펼쳐 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기회비용은 없을 것 같다.

 


에세이라서 그냥 가볍게 읽고 넘기면 되는 책인 줄 알았는데

필요한 영양소들을 압축해놓은 종합 영양제 같은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