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주도학습법
임현서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는 평생 해야 한다고 들었다.

그래서 항상 '공부해야지' 마음 먹고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한다.

짧으면 몇 주 길면 몇 개월.

 

그런 뒤 다시 언제 그랬냐는 듯 공부는 뒷전이다.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 할 수 있을까?

일을 하면서도 여가 시간에 틈틈히 자기계발을 하는 멋진 커리어우먼이 되고 싶은데

마음처럼 쉽게 되지 않는다는게 현실이다.

 

<위기주도학습법> 을 읽으며, 공부는 이렇게 해야하는구나 라고 알게되었다.

공부도 이제 유도리 있게 잘 해야 한다는 것!

공부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요소들을 과감히 없애버리는 것.

어쩔 수 없이 공부 해야만 하도록 상황을 만드는 것 !

 

목차만 봐도 이미 절반은 나의 잘못된 부분들을 파악 할 수 있었다.

1장부터 4장까지 가장 기억에 남았던 목차들이다.

 

> 공부법을 따지기 전에, 충분히 공부하고 있는가?

> 게이르고 딴짓하기 좋아하는 것은 인지상정

> 공부 머리는 80%가 유전이라고?

> 공부를 많이 안하는게 제일 문제다

> 정신력과 의지에 기대서는 절대 공부를 잘할 수 없다.

> 공부 방해 요소는 단칼에 제거하라

>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구축하라

> 위기는 집중력을 높이는 최고의 수단이다.

> 니에게 맞는 위기 상황을 설계하라

 

이미 절반 이상이 나에게 해당된다는 사실이 참 부끄러웠다. ^^;

마지막 장을 덮을 때는 어떻게 공부 해야 하는지 정리가 되었다.

배운것들을 빨리 적용해서 써먹어보고 싶단 생각이 들면서

최근엔 느껴보지 못한 약간의 흥분감과 기분 좋은 긴장감이 느껴져서

당장 무언가 해보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 시간이 였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