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러티브 뉴스
셰릴 앳키슨 지음, 서경의 옮김 / 미래지향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스에 나오는 수많은 정보들 속에 과연 진실은 몇가지나 될까.

넘쳐나는 수많은 정보들 중에서 어떤게 진실이고, 어떤게 거짓인지 찾아내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요즘은 대선시기라, 더더욱 대통령 후보들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기사화 되어 나오고 있는데

이 또한 어디서 부터 어디가 사실이고, 어디까지가 거짓인지 국민들은 알길이 없다.

 

내러티브 뉴스를 읽으며 조금 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내가 생각해왔던 것 보다 뉴스는 더욱 철저하게 짜여진 각본같은 것이라고.

 

진실을 덮기위해 또다른 거짓을 만들어내고, 또 다른 거짓을 덮기 위해 또다른 거짓을 다시 만들어내는 상황들.

 

진실을 밝히려는 사람과 진실을 숨기기 위해 거짓을 만드는 사람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하루에도 엄청난 확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제는 코로나도 독감처럼 함께 가야 한다는 말도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수많은 정보의 호수에서 과연 진짜 진실은 무엇인지 알 수 없기에,

그저 가만히 지켜보고, 기다릴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참 안타까웠다.

 

내러티브 뉴스를 읽다보면 만감이 교차한다.

그리고 떠오르는 한 문장.

 

대한민국 헌법제1조,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 부터 나온다

 

이 나라가 존재하는 단 하나의 이유.

진실을 말하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고 그로 인해 새로운 역사가 펼쳐지길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