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 책 속의 한 줄을 통한 백년의 통찰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능력'을 가진 삶

 

내가 생각하는 진짜 '능력'은 자기 삶을 스스로 끝까지 책임질 수 있겠다는 깨달음이 생기는 순간 비로소 얻게 되는 것이다.

돈보다 소중한 것이 영혼의 평안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마음속에 담게 되는 힘이다.

내가 번 돈의 소중함과 내가 벌지 않은 돈의 허무함을 알게 되는 순간 생겨나는 것이다.

-곽정은. 「혼자의 발견」

 

책을 읽는 이유 중 하나는,

책 속에서 또 다른 누군가의 삶을 엿볼 수 있고, 거기에서 발견하는 새로운 지혜를 발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한 일들을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 하다 보면 내가 경험한것 마냥 도움이 될 때가 많다.

 

시간과 돈과 여유만 많다면 세상의 모든 책들을 다 읽어보고 싶지만

현실은 마음먹은 만큼 많은 양의 책을 읽기가 쉽지 않다.

 

그래도 꾸준히 한권, 두권 읽는 것만으로도 위안을 삼으며, 삶의 지혜를 찾는 중이다.

 

바쁜 현대 사회 직장인들에게 알짜베기 명언들만 쏙쏙 읽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이 책은

800권의 책을 압축해놓은 알집 같은 존재다.

 

읽다보면 내가 읽었던 책들 속의 명언을 발견 할 땐 괜스레 뿌듯하고 내심 기분이 좋기도 하고,

읽어보지 못한 책들 중에선 어떤 좋은 책들이 있나하고 호기심을 자극 하기도 한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좋은 글귀, 좋은 명언은 알아두려고 하지 않았던가.

 

책은 읽기 부담스럽지만,

책 속의 좋은 명언들을 많이 알고 싶을 때.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