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 연습을 시작합니다 - 애쓰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는 대화의 기술
신경원 지음 / 샘터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굴 표정과 목소리 톤 그리고 말투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면 늘 신경 쓰이는 것들.

 

대화를 할 때 사실 전달만 똑바로 하면 된다고 생각했고,

그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왔던 나로썬, 가끔 상대방이 내가 의도 했던 바와 다르게

받아드려 당황스러울 때가 종종 있다.

 

어떻게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할까?

말투가 바뀐다고 크게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까?

라고 생각 했던 나에게.

 

시간이 흐르고 흘러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소통해야 함에 따라,

말투가 상대에게 주는 영향이 상당이 크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

 

같은 대답이라도 어떤 톤으로 어떤 단어를 쓰고 어떻게 말해야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는지,

몸소 느끼게 되며, 말하는 연습, 말투 연습을 해야겠단 생각을 했다.

 

#말투연습을시작합니다를 읽으면서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관심의 말투

-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존중의 말투

- 행운을 부르는 친밀한 말투

- 어떤 상황에서도 재미있게 대화하는 흥미로운 말투

- 애쓰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는 신뢰의 말투

 

특히,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존중의 말투]에서 내가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실수들이 아닐까 싶어 뜨끔 했던 부분이다.

 

<아는 척 조언하기를 멈춰라 , 추긍 하듯 질문하지 마라, 요약하기를 멈추고 들어라>

직장인들의 대화를 들어보면 흔한 대화 패턴이 아닐까 싶다.

 

각 상황에 맞는 예시를 보여주면서 상황에 맞게 대화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었다.

 

말투를 바꾸고, 대화의 기술을 익혀서 또 다른 새로운 삶을 살아 갈 수 있는 내가 되도록 연습하고 또 연습해야겠단 생각을 많이 하게 해준 책.

 

직장과 일상생활에서 조금씩 응용하고 활용하면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이 내 것이 되는 그날까지!

 

새해에 첫 목표 말투 연습하기!

오늘부터 실천해 볼까 합니다 ><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