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에도 설명서가 필요합니다 - 사람이 어려운 당신을 위한 심리 가이드
센티멘탈 지음 / 새벽세시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정~말 어렵고 어려운 인간관계.


학교에서든 직장에서든 사람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


퇴사를 반복 하는 상황이 오게 되는 것 같다.




상대의 감정을 읽고, 알아채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나의 마음도 잘 모르는데, 남의 마음을 어떻게 잘 알아차릴 수 있을까.




그러다 보면 어느새 인생은 '독고다이'라며


점점 개인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




업무적인 관계로만 유지 하다보니,


직장이 재미있을리 없고, 출근과 동시에 퇴근이 하고싶은 상황이 계속 반복되는것이 아닐까 ㅎㅎ




이 책은 특정한 상황을 먼저 예시로 들어주고 그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려주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예시로 든 상황들이 실제로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이라 더 격하게 공감하면서 '맞아, 나도 이런상황이 있었는데' 라며 맞장구를 치고 있게 되는걸 깨닫게 된다.

 


그래서 좀 더 편하고 쉽게 이해하며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평소 누군가와 대화 후 무언가가 찜찜한 상태로 남아 있는 사람이라던지,


본인은 그런의도로 얘기하지 않았는데 상대는 다른 의도로 받아들여 말다툼이 일어나는 경우가 잦다던지 등등 그런 고민을 한번이라도 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읽다보면


아 내가 잘하고 있구나 하는것도 있을 것이고,


이런건 이렇게 대처해야겠구나 하는 부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로써 책의 설명서를 따라 천천히 행동으로 옮겨 보다보면 어느새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버리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