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실천하는 마음챙김 365 -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데일리 루틴
애덤 고든 지음, 권영교 옮김 / 동글디자인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챙길 수 있었던 시간

매일 실천하는 마음챙김 365 는 평소 책이랑은 거리가 먼 사람들 조차도 전혀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

 

 

짧고 굵게 팩트를 전달하는 실용적인 책

잔잔하면서도 팩트있는 전달력과 따라 해볼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좋았다.

억지로 꼭 해야한다가 아닌, '이렇게 하면 좋다'라는 늬앙스로 되어있어 거부감이 들지 않았고

읽는동안에는 내가 착해진다는 느낌(?) 과 차분해지는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특히나 사람들이 붐비는 출ㆍ퇴근 시간 지하철 안에서 #마음챙김365 를 읽고 있으니

시간이 멈춰있는 듯한 묘한 집중력을 끌어내기도 했다.

 

 

글이 끌어당기는 힘이 있어서 일까,

뭔가 느낌이 묘해서 옆을 쳐다 보니, 연세 지긋한 어르신이 내가 책장을 한장씩 넘길 때마다

같이 읽고 계셨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심한척, 나도 모르게 읽는 속도를 점점 늦추게 되었고,

그렇게 지하철을 타고 가는동안 좋은 글을 같이 읽으며 가다 보니 어느덧 목적지에 도착했다.

웬지 기분 좋은 시작이였다.

 

 

'해야한다' 라는 의무감을 내려 놓으세요.

의무감이 커지면 스스로의 의지는 약해지게 됩니다.

당신의 행동에 책임을 짐으로써 자유를 부여하세요.

'해야한다' 대신 '선택한다'로 바꾸어 보세요.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언제나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이런 미묘한 태도의 변화가 선택에 관한 인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365 p.83

 

알고 있지만 , 잘 되지 않는 이런 것들을 다시한번 생각 하게 되고

'그렇게 하는게 맞구나' 확인하며 위로와 조언을 얻을 수 있었고,

동기부여가 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과의 만남이 확연히 줄어들고

집에서 고립된(?)생활을 하고 있는 요즘.

마음챙김365를 읽으며 따뜻한 위로와 여유, 아낌없는 조언과 일상생활의 꿀팁을 얻을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