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자유로워지기까지 - 스스로 만족하는 자유로운 삶을 향한 작은 용기
케이엠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자말자 단숨에 읽어버렸다.

심장이 반응한 책

두근두근, 콩닥콩닥

 

소위 잘나가는 대형 로펌변호사가 로펌을 나와 백수의 길을 선택한 이야기.

30살에 연봉1억5천을 받는 남부러운 삶을 사는 그가 왜 백수의 길을 선택 했는지.

 

 

그의 이야기는 현실적이였고, 대단했고, 멋있었다.

고액의 연봉이 주는 삶과 백수의 길을 선택해 나답게 사는 삶

나라면 과연 어떤 삶을 선택 했을까? 생각해보았지만, 

여전히 그 결정은 쉽지 않은것 같다.

 

 

뭐가 됐든 늘 내 행동, 내 삶의 주인은 나 자신이어야 한다.

p.54

 

내 삶의 주인은 나 자신이어야 하는데, 현재 나는 내 삶의 주인 노릇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돌이켜 생각해 보았다.

막연하게 의무적인 출퇴근과 반복적인 일상생활이 나를 더 매너리즘에 빠지게 하고 있는건 아닌지.

 

 

처음에는 좋아서, 재밌어서 시작했는데 지금은 처음 그마음이 아닌것 같아서 고민하고 생각했던 요즘. 

#나답게 자유로워지기까지를 읽으며 진지하게 한번 더 생각 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부와 명예보다는 자유와 주체성이 더 중요한 가치였고, 

남부러운 삶을 사는 것보다도 내 욕망이 이끄는 대로, 내 방식대로 삶을 운영하고 싶었다.

p.78

 

나 답게 사는 삶.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남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내가 하고싶은대로 나의 결대로 사는 삶

모두가 yes라해도 당당히 no 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내 방색대로 사는 삶

이 책을 읽으며 조금씩 용기를 얻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사회 초년생들과 지금 하는 일에 대해 이 길이 긴가민가 싶은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피드백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살며시 추천해주고 싶다^^

"실패할 가능성이 있더라도 이름 감수하고 과감히 뛰어드는것"

p.172

인생에는 정답이 없기에, 나의 길은 내가 갈고 닦아 만들어 나가야 한다.

평탄한길, 험난한길, 오르막, 내리막 그 어떠한 길이라도

갈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인생설계를 다시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