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신중하게 이혼은 신속하게 - 17만 유튜버 ‘아는 변호사’의 결혼 이혼 실전 문답
이지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3월
평점 :
품절




제목에  아! 하고 끌렸던 책.


결혼에 대해 고민하고,

결혼 후의 모습을 상상하며,

혹여나  실패하면 어쩌지? 라는 생각이 발목을 붙잡으며 결혼에 대해 지레 겁을 먹었다.


결혼은 해도 후회하고 안해도 후회한다는말을

들을 때면,


그럼 해보고 후회하는게 낫지! 라며 말하고 다녔던 나에게 충격적인 진실.



[결혼은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


이 말은 결혼에 대해 가치중립적이지 않습니다.

얼핏 들어보면 이 말은 결혼과 비혼에 동등한 가치를 두고 비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미 '결혼'을 주어로 상정해 결혼은 긍정적인 '하는것',비혼은 부정적인'안 하는것'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결혼과 비혼의 결론은 모두 

'동등한 후회'로 만들어버렸습니다.

.

.

스스로의 판단으로 선택한 일이라면 결과적으로 그것이 내 인생의 작은 허물이 될 수는 있어도 인생이 휘청거릴 정도로 크게 후회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결혼은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라는 말장난에 휘둘리지 말고, 인생을 살면서 크게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그러기 위해서는 생각하기를 게을리하지 말고 스스로 선택하십시오.            P.84~87 



무심코 생각했던 나의 잘못된 생각을 콕 찝어 내어주는 이지훈변호사의 현실적인 조언!


앞으로 결혼에 대해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 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어주었다.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핸 가장 먼저 나를 지키고 사랑하며 우선이 되어야한다는 것


그런다음 가족의 행복은 자연스레 따라올테니깐.


결혼도 이혼도 해본 이지훈변호사의 인생상담 덕분에 결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조급함을 누그러뜨릴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