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수 이야기 - 숫자로 떠나는 경이로운 지식여행
앤드류 엘리엇 지음, 허성심 옮김 / 미래의창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학교다닐 때 부터 수학이랑은 계속 나랑 안맞았다.

반복적으로 풀어보고 공식도 외워보지만,
딱 거기까지였다.

 

응용이 안돼서 조금만 문제를 꼬아놓아도 방황했던
기억이 있다.ㅠㅠ

 

세상의 수 이야기는 수의 감각을 깨워주는 책이다.

 

역사 속에서의 수, 일상 생활 환경에서의 수,
세계 건물 높이에서의 수, 자연에서의 수,

시간, 무게, 돈의 단위, 천체의 무게, 비트,바이트,위드 등등

정말 우리생활에 수가 없는 곳이 없었다.

 

다양한 이야기에 얽혀있는 재미있는 수 이야기.

지식도 쌓고, 놀이도 겸할 수 있는 그런 책!

 

단락이 시작되기 전에 나와있는 간단한 퀴즈문제를 풀어보면서

나의 수 감각도 체크 해 볼 수 있는 것도 굿!

동생과 같이 퀴즈를 풀며 정답을 맞추며 묘한 희열감을 느꼈다.ㅎㅎ

 

이렇게 읽으니 수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줄어든 느낌이다><

 

공식을 외우는 딱딱하고 재미없던 수학을 하기전!

 

이 책을 한번 읽어보고 시작한다면 뭔가 색다른 느낌과 마음이 들듯!
여러모로 공부에도 많이 도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