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 : 아테나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
민초 지음, 이유철 그림, 최혜영 감수 / 예림당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둥! 예림당 출판사의 그리스 로마신화 올리포스 히어로 시리즈 2편이 드디어 나왔다! 

제우스에 이어 누가 주인공이 될지 너무 궁금했었는데 <아테나>가 주인공이라니~ 

표지에는 당당히 서있는 붉은 머리의 아테나가 메두사머리로 만든 방패를 들고 있고 

그 뒤로 메두사와 헤라클래스가 싸우고 있다! 

지혜와 전쟁의 여신이자 뛰어난 창술과 베짜기 기술을 지닌 아테나의 이야기 너무 설렌다( º ㅡº)ㅡº)♡


아테나의 이야기이지만 등장인물로 함께 훈련을 하며 우정을 키워나간 아테나의 소꿉친구 팔라스 / 

전쟁에서 행운을 가져다주는 승리의 여신 니케 / 

하늘의 신 우라노스와 대지의 여신 가이아에 의해 태어난 거인족 기간테스 / 

뱀의 머리카락을 지닌 괴물 메두사 / 

뛰어난 베짜기기술을 가진 소녀로 아테나와 베짜기 시합을 펼친 아라크네가 소개되고 있다.



이야기는 머릿속에 갇힌 아이라는 제목으로 제우스가 티타노마키아 전쟁을 끝내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티탄신들을 풀어주지 않는 것에 대해 화가난 가이아는 

아들인 제우스에게 크로노스처럼 아들에게 당하는 날이 올꺼라는 저주를 내린다. 

제우스는 변신놀이중 작은 동물로 변한 메티스를 삼키는 사고를 저질러 사랑하는 사람이 갇히는 고통을 당한다. 

메티스는 제우스의 몸속에 영원히 함께 있게 되었는데 그 속에서 아테나를 낳아 기른다. 

지혜와 무예를 갈고 닦은 아테나는 제우스의 머리에서 탄생한다!

그러나 헤라의 눈을 피해 포세이돈의 아들 트리톤에게 부탁을 해서 

트리톤의 딸 팔라스와 함께 절친이 되어 살게된다. 

어느날 최고의 전사를 뽑는 대회가 열리고 둘은 최종 결승자가 되었지만.. 

팔라스는 아테나의 창에 찔려 사망하게 되고 그 일로 인해 아테나는 올림포스신전으로 오게 된다. 

그래서 제우스와 포세이돈과 함께 아테네, 데메테르, 헤라, 아르테미스 아폴론, 

아레스, 헤파이스토스, 헤르메스 그리고 아프로디테까지 12신이 된다^-^

그렇게 기간토마키아 대혈투가 시작되고 올림포스 신들의 공격으로 인해 기간테스는 전멸된다. 

아테네의 수호신을 결정하는데 아테나와 포세이돈이 싸운다. 

아테나는 메두사를 죽이러 가는 헤라클레스에게 방패를 빌려주기도 하고~ 

아라크네와 베짜기 대결을 밤새도록 펼치기도 한다.​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히어로는 지금까지 아이들이 접한 여러가지 이야기들 중에 

분산되어 있던 정보들은 인물을 중심으로 하나로 연결되게 하니 너무 좋다!!! 

그래서 인물관계를 명료하게 만들어주고~ 

주인공의 일대기를 알게되니 좋은 점들을 배우기에 유익하다!

아테나의 삶을 통해서 항상 좋은 것만 있었던 것이 아님을 알았다. 

태어났을 때부터 제우스의 몸속에서 엄마랑 둘이 살았으며, 

제우스의 몸을 빠져나와서도 도망가있어야 했고, 

절친과의 시합속의 나의 무기가 절친의 목숨을 앗아갔다. 

여러가지 역경속에서도 긍정의 힘을 통해 열심히 연단되는 모습! 정말 멋있다고 생각했다~ 

히어로의 좌절과 극복, 실패와 성공을 통해 지혜와 현명한 태도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이번 방학동안 아이들이 올림포스 히어로 제우스와 아테나 편을 읽고 

또 읽고 즐거운 겨울방학이 되는 것 같다s(^0^)vV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