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배틀왕 미스터리 과학 도감 7
오노 히로쓰구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과학 도감 7탄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배틀왕>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서울문화사에허 나온 오노 히로쓰구가 편저한 책의 결정판이다! 

주변에 곤충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몇 명이 있는데 

항상 도서관에서 곤충배틀 책을 빌려서 닳고 닳도록 본다. 

최강 갑충류가 총집합 되어 흥미진진 가상의 배틀 토너먼트를 이루는 배틀왕 시리즈! 

무엇보다 이번편이 결정판이라고 하니 소장을 안할 수가 없다는 사실^-^! 

우리아이들도 어린이집을 다닐 때 한마리씩 

장수풍뎅이를 분양받아서 꽤 오랫동안 키웠었다~ 

딸셋이라 암컷두마리 수컷 한마리를 분양받아 키웠다. 

유충 때부터 키워서 성충이 되고 나중에 또 알을 낳고 또 다시 유충이 되서 신기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갑각류 곤충은 무섭다기보단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껴졌다.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배틀왕 결정! 

토너먼트 대진표를 보면 8번의 예선전을 통해 승자가 결정되면~ 16강전이 기다린다.

 8강전 이후 준결승전이 펼쳐지며 3위 결정전이 있고 결승전이 기다린다! 

대진표를 보면서 누가 등장하고 누가 승점을 획득할지 둑흔둑흔 기대하게 된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를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그들의 특징을 이해하고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토너먼트를 통해 스릴도 느껴본다~ 

현재 확인된 전세계의 사슴벌레는 약 1500종 장수풍뎅이는 약 1300종이나 된다고 하니 

책이 인기가 있는 만큼 아이들이 계속해서 보고 또 볼 수 있구나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의 위엄과 

특이하고 멋스러운 모습을 시작으로 갑충 배틀왕 토너먼트가 시작된다! 

청코너는 황금빛으로 반짝이는 장수풍뎅이의 왕 헤라클레스왕장수풍뎅이이고~ 

코너는 장수풍뎅이의 장갑차로 불리우는 악테온코끼리장수풍데뎅이다. 

각각의 파워 / 방어력 / 공격력 / 난폭성 / 민첩성의 수치가 보기좋게 나와있다. 

분류, 먹이, 사는 곳, 특징, 몸길이, 서식지의 지도까지 친절하게 설명되어있다. 

배틀을 하는 것은 글로 자세히 중계하듯이  

쓰여있어서 재미지게 읽다보면 머릿속으로 상상하게 된다.


갑충소개는 물론 배틀장면까지 재미있고도 스릴넘치게 나와있다. 

결정타를 날리는 장면을 보여주며 최강필살기 전략을 설명해준다. 

승자를 소개하고 배틀 평가까지 재미있게 기술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곤충의 성격과 능력을 이해하게된다. 

또한 가상의 배틀이지만 그 속에서 아이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미스터리 도감시리즈로 세계 최강 요괴들의 가상 배틀 토너먼트인 1탄을 시작으로~ 

2탄 수중생물들, 3탄 파충류와 양서류, 4탄 만화로 보는 동물 비교도감과 

5탄 위험생물도감, 6탄 최강동물의 가상배틀 

그리고 이번 7탄최강 갑충들의 흥미진진 최강랭킹까지~ 

재미난 서울문화사의 미스터리 과학도감은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과 읽다보면 저절로 다양한 지식을 쌓게 해주니 유익하다~ 

과연 8탄으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된다 ♬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민 률 2023-10-06 2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사랑스러워 😍
헬로카봇 내가 지금 집에 가는 🎶 😎
발명왕 봉봉이 많이 많이 사랑해 💚 😘 💗
헬로카봇 내가 다 잘 하고 있어 ㅋㅋ ㅋㅋ ㅋ ㅋㅋ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ㅋ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