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끼리 여행할 수 있어? - 초등 영단어 800 + 중등 600
Mr.Sun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하면서 무엇보다 기초가 되는 것은 많은 영단어의 양을 외우는 것이다.
그래서 요즘 아파트 단지에서 학원버스를 기다리며 열심히 영단어를 외우고 있는 학생들을 쉽게 마주한다.
지금 초등학교 4학년에 재학중인 첫째딸 역시 일주일에 두번 있는 영어수업에 갈 때마다
30~50개씩 영단어를 외워 시험을 본다. 한달이면 240~400개의 영어단어를 외우게 되는 것이다.
물론 외운 단어를 전부 완벽히 기억하지는 못 할 것 같다.
쉬운 단어보다 어렵고 복잡한 단어는 잊혀져서 또 외우고 반복해야 할텐데~
즐겁게 읽다보면 귀에 쏙쏙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즐거운 영어 책을 만났다.

 


올드스테어즈의 <우리끼리 여행할 수 있어?>는 초등영단어 800개 더하기 중등영단어 600개가 함께 들어있다.
총 1400개의 교육부지정 영단어가 들어있어서 즐겁게 책을 읽으면서 저절로 공부가 된다.
무조건적으로 단순하게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일화속에서 자연스럽게 문맥에 맞는 단어를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내가 잘 아는 모국어인 한국어로 문맥을 파악한 뒤에 몰랐던 단어의 뜻을 자연스레 유추하고~
유추한 뜻이 맞는지 확인하면서 알게되는 영어단어공부!
주어진 상황속에 새로운 단어를 배치해가면서 자연스럽게 흡수하는 방식인 퀴즈 암기법~
이 방식은 영어가 모어가 아니더라도 따라 할 수 있는 최적의 학습법이다.

 


책의 맨 앞에는 영단어사전이 25쪽이나 있다.
레벨 1부터 레벨 4까지 나와 있어서 책을 읽고 낮은 레벨부터 암기하고 확인하고 복습하면 좋을 것 같다.
이제 책을 여행하는 기분으로 휘리릭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본다~
내용은 여자와 남자 두사람이 여행을 떠나면서 있던 일을 만화로 이야기하고 있다.
올드스테어즈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즐겁게 여행을 가기 위해
인천공항에서 이야기는 출발한다~ 그들이 도착한 곳은 이탈리아!


그들은 이탈리아에 가서 식당을 먼저 찾는다~ 이야기 속에 자연스레 스며들어 있는 영단어들!
한페이지에 많게는 최대 8개의 단어가 있는데 빨간색으로 굵게 표시되어있다.
읽다가 모르는 단어는 유추해보게 되고 뜻을 아래서 확인하며 맞취기를 하며 자신감을 얻게 된다.
발음과 억양도 나와있어서 읽기가 어려운 아이들에겐 더 쉽게 느껴질 것 같다.

이 책을 읽다보니 단순히 영어단어만 배우는 것이 아닌 다른 나라의 문화도 알게 되는데~
유명한 건축물과 관광지는 물론 식사예절이나 먹거리와 역사까지도 배우게 되서 참 유익했다.


무엇보다 유럽의 식당에서는 종업원을 부르고 싶으면
눈이 마주칠 때까지 기다렸다가 손을 들어 조용히 불러야한다.
포크와 나이프는 가장자리에 있는 식기부터 사용하고~ 좌빵우물~
왼쪽에 빵을 놓고 오른쪽에 물을 두기에 원형테이블에서 헷갈려서 남의 것을 먹지 않도록 해야겠다>ㅂ<ㅋ


로마를 상징하는 최고 최대의 건축물인 원형경기장인 콜로세움!
그리고 로마의 바로크양식 분수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트레비분수,
현존하는 고대 로마 유적 중 가장 완벽한 형태로 남아있는 신전 판테온 등
다양한 유적지의 유래나 정보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
그리스로마신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즐거운 정보와 이야기들이 가득들어있다.

 

학습적인 부분뿐만아니라 호텔에서 룸예약시 알아야할 침대옵션이나
여행할 때 유용한 다양한 팁도 나와있어서 해외여행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아무래도 작가가 진짜로 이탈리아 여행을 다녀온 후에 많은 것을 담아낸 듯해서 더욱 재미있다.

그리고 이야기의 뒷부분에는 뉴질랜드에 살며 한식당을 운영하시는 고모네를 놀러가는데~
로마여행에 이어 뉴질랜드까지 여행한다. 집에서 영어단어책을 보며 여행에세이를 보는 기분이랄까?


가보지 않았지만 대리만족을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주인공들을 보며 즐겁게 책읽고 웃으며
재미있게 영어단어를 머릿속에 쏙쏙 넣을 수 있어서 추천한다!
초등학교 4학년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책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는 시간이라 주변에 많이 소개하고 싶다..( º ㅡº)ㅡº)♡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