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별자리를 들려드립니다 - 신화와 함께 떠나는 별자리 여행 이야기 도감 4
후지이 아키라 지음, 오승민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웅진주니어 _ 신화와 함께 떠나는 별자리 여행 <오늘의 별자리를 들려드립니다>를

읽으면서 요즘 아이들이 별보러가고 싶어한다^-^!

가을 밤하늘은 별보기 참 좋은 날씨였다. 살짝 쌀쌀하면서도 상쾌한 그 밤공기의 냄새가 참 좋았다.

솔직히 아이들이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를 나보다 훨씬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더욱 별자리 이야기 책을 보면서 더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았다. ​

우주의 비밀을 쉽고 즐겁게 알아가는 재미있는 방법인 별자리!

천문학이라고 하면 어렵고 나와 먼 이야기 같지만 별과 별자리를 소개하는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쉽고 즐겁게 밤하늘에서 별을 찾게된다 ♬

88개의 별자리를 소개하고 예로부터 별자리를 만든사람들의 상상력이 공유되며 더욱 즐거운 시간~

1년 내내 책을 곁에두고 읽고 또 읽을 수 있는 즐거운 책이다!

별의 밝기는 등급이라 부르는 수치로 나타내며 등급에 따라

1등급, 2등급 등으로 부르며, 수치가 클 수록 어두워진다고 한다.

북쪽 밤하늘의 별은 북극성을 중심으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하루에 한바퀴 회전한다.

남쪽 밤하늘의 별은 동쪽에서부터 서쪽으로 시계방향으로 크게 원을 그리듯이 움직인다.

밤하늘 관측하기는 별의 높이나 별사이의 거리를 알수록 쉬워진다.

별사이의 거리는 각도로 나타내며 이를 측정하기 위해

손이나 손가락, 팔을 이용하고 이 방법을 익혀두면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

단순히 별자리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별자리를 따라 펼쳐지는

신과 사람의 모험과 사랑 그리고 도전과 실패의 이야기들을 배울 수 있는 참 좋은 책이다.

별자리를 보고 그 이름을 알고 특징과 여러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요즘 아이들은 참 똑똑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참 재미있고도 즐겁게 많은 지식들을 쌓을 수 있어서 부럽기도 한 요즘아이들~♬​

별자리 이야기 여행을 떠나는 즐거운 시간~

책의 구성은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에 볼 수 있는 것들을 종류별로 분류해두었다.

또한 마지막 장에서는 남반구의 별자리에 대해 그리고 각국의 별자리이야기들을 함께 풀어놓았다.

계절별로 유명한 별자리들을 이름, 모양, 잘보이는 시기, 찾는 방법, 특징, 더알아보기 등

자세히 설명과 신화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로 그려져 있었다.

사계절 별자리에 관한 지식이 총집합된 것도 좋지만,

별자리에 얽힌 신화가 만화로 그려져 있는데 길지않고 집중력있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예쁜 그림체라서 딸셋 모두 읽고 또 읽는 책이 되었다!

페르세포네, 데메테르, 하데스, 헤르메스, 아테나, 디오니소스, 테세우스, 아리아드네, 헤라클레스,

아틀라스, 칼리스토, 제우스, 아르카스, 아르테미스, 에우리스테우스 등

정말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고 그 캐릭터 하나하나 특징을 잘 뽑아

귀여운 그림체로 그려져서 더욱 친근하게 느껴진다^-^!

초등과학 5학년1학기와 6학년 1학기 2학기 교과연계가 잘 되어있어서 더욱 알찬~

오늘의 별자리를 들려드립니다를 주변의 다른 친구들에게도 소개하고 싶어서

오늘도 아이는 학교에 책을 챙겨갔다^-^

아이들이 내년 후년 그리고 더 오래 이 책을 곁에 두고 읽고 또 읽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