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Reading Power 하루 10분 영어읽기의 힘 주제별 독해 완성 (2024년용) - 하루 10분 영어읽기의 힘, 고교 영어독해 기본서 리딩 파워 (2024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영어 독해 문제집을 살펴봅니다.

평소에 수능 특강 영어 문제집을 풀어보고 있습니다. 

아이가 푸는 문제집 저도 가끔 풀면 재미도 있고 치매 예방도 되는 것 같아서

수학 정석도 풀고 영어 문제집도 들춰보곤 합니다.


독해 문제집 풀고 싶은데, 어떤 문제집을 선택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EBS 문제집이면 믿고 풀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쪽 라인업을 한 번 보고 가실게요.




EBS의 대표 문제집들입니다. 수험생이라면 많이들 보셨죠?

이 중에 한 두 권쯤은 풀어보셨을 수도요.

저는 이중에 고등예비과정 책을 처음 봤어요. 

고교 내신 대비 라인 업이라니, 꼭 챙겨봐야할 문제집들이겠네요.


리딩파워는 영어 파워시리즈에 속합니다.

표지가 아주 직관적이예요.




목차를 한 번 보실게요.



과학부터, 스포츠, 예술, 건강, 역사 교육, 환경, 사회과학 등 총 8챕터로 나누어져 있고

챕터당 12개 정도의 지문이 한 페이지씩 들어 있습니다.



위 지문은 역사 챕터에 들어있는 리딩 지문입니다.

지문에 해당하는 문제가 두 문제가 있고 아래 쪽에 본문 독해가 쉽도록 단어 및 어구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챕터 시작부에 토픽 보캡이 정리되어 있구요. 문맥에 맞는 단어와 영영사전 뜻풀이를 활용한 문제들이 있어서 단어 예습에 좋습니다.



그리고 챕터가 끝나면 아래처럼 단어 리뷰도 있어서 단어가 독해의 기본이다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독해를 휘리릭 하고 문제집을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단어 또한 단계별로 짚어주는 것 같아서 문제집이 참 내실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독해를 하고 나면 자신이 올바르게 독해했는지, 문제를 잘 풀었는지 짚어봐야겠죠? 아래는 답지의 일부입니다. 직독직해, 해설, 구문풀이로 나눠져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더라도 큰 문제 없어 보입니다.



아이가 영어를 싫어하는 편이 아니라, 제가 풀 독해책이기는 하지만 아이한테 한 번 풀어봐라고 줬는데 곧잘 푸네요. 단어는 괜찮은데, 독해는 확실히 어렵다고 합니다. (아직 어려요. ^^; 고등학교 들어가려면 한참 남은 아이입니다.) 중학생이더라도 수능 출제 지문 패턴이 궁금하거나 스스로 자기주도적 독해 학습을 하고 싶은 아이라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한 독해는 아직 두렵지만 어휘부터 탄탄히 쌓고 독해에 응용해 보고 싶다는 친구들도 좋을 것 같구요. 지문별로 주요 문장에 대한 구문풀이, 직독직해가 제시되어 있으니 긴 문장을 의미 단위로 끊어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답지에 부록처럼 딸려 있는 어휘 마스터 문제는 정말 좋았어요. 그러고보니, 어휘를 여러 번 반복하게 해주네요. 


어쨌거나 독해는 배경 지식이 꼭 필요하잖아요.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으니 기출 문제 보며 출제 경향도 살펴보고 여러 주제의 지문들을 보며 배경 지식도 쌓고 수능과 내신에 모두 도움되는 책이라 여겼습니다.



좀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여러 도움되는 사이트를 남깁니다.


교재 소개 - https://bit.ly/3CWk53f 

강좌 보기 - https://bit.ly/3CVK3nz 

EBS 교재 사이트 - https://book.ebs.co.kr




** 교재를 증정 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