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인생 교과서 - 성공하는 10대를 위한
류차오핑 지음, 김락준 옮김 / 두리미디어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는 10대를 위해서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인생을

15과로 나누어 세세하게 가르쳐주고 있다. 

나를 다스리기, 오늘에 충실하기, 목표 세우기, 도전과 열정 가지기, 행복하고 사랑느끼기 등등..

과를 시작하며 가슴에 간직할 만한 격언을 함께 실어놓으며 여러 일화를 제시한 후, '짚고가기'를 통해 복습도 시켜준다. 그리고 과 마지막에는 심리 테스트나 자기 성향 테스트를 통해 자기 속마음을 들여다보고 내면화도 가능하게끔 만들어준다.

몰랐던 일화들을 많이 제시해 주니, 자기 성찰이 그닥 어렵게 느껴지지도 않고 아직 30대라 인생에 대해 모르는 것들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인생을 꾸려나가는데에는 도움이 될 듯 하다.

표지도 예쁘고.. 분량도 10대들이 소화하기에 적절하고...

하지만, 뭐랄까.. 일선에서 10대를 가르치고 있는 사람으로서

내 아이들을 너무 과소평가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10대가 읽기에는 ^^ 조금 어렵고 가까이 다가서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영상과 카툰에 익숙한 그들로서.. 각 장마다 주욱 메시지를 열거식으로 내세우다 보니

어찌 보면 이 책 또한 교사의 잔소리같고, 할아버지의 진지한 말씀처럼 느껴지지 않을까 하는

그런 걱정이 생기는 것..

그래도 분명한 것은 이 책에서 전하는 메시지를 가슴 속에 간직하고 흘러가는 인생 길에서 그걸 하나하나 실천해 나간다면. 분명히 잘~ 사는 인생이 될 거란 것이다.

 

p.s) 책 중간 중간 오타가 있어 정리해 봤다.

59쪽 첫째줄, '목포'를 '목표'로

81쪽 중간쯤, 빌게이트가 55년생인데, 어찌 44년,55년 갑부 1위에 선정될 수 있는지..? --;

117쪽 4째줄, '자신의 타고난'으로 띄어쓰기 해야할 듯..

146쪽 부터 이 과는 '리더십'과 '리더쉽'을 마구 섞어놓아서, 한 두 군데가 아니두만. 외래어 표기법에 따라 '리더십'으로 모두 바꾸어 줬으면..

170쪽 둘째 줄, '기사, 창고 관리원' 띄어쓰기 한 부분에 한 칸을 줄여야 할 듯.

 

아마, 초판이라 그럴 거라 너그럽게 이해하며.. 이런 오타가 없이 다음 판형 인쇄로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