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을 지키는 사람들 - 오늘 만나는 우리 역사 생각을 더하면 12
이정화 지음, 송진욱 그림, 심준용 감수 / 책속물고기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화유산을 지키는 직업에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땅속에서 역사를 꺼내는 고고학자, 문화유산의 오늘을 기록하는 다큐멘터리 영상기록가,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학예연구사, 그 외에도 문화재 수리기술자, 대목장과 무형문화재, 남다른 안목으로 아름다움을 고르는 문화재 감정사, 손끝느로 조선의 도자기를 되살리는 사기장, 문화유산을 들려주는 이야기꾼 문화유산활용기획가, 문화유산의 설계도를 그리는 문화재 실측설계기술자까지.


그냥 박물관에서 지나치던 문화유산을 위해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여 지키고 있다고 생각하니 이제부턴 작은 문화유산 하나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화유산이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현재 모습이 있기 까지의 역사를 기록해 둔 문화유산. 우리 존재의 뿌리 아닐까요? 그만큼 소중하게 문화유산을 지켜야 겠습니다. 또한 직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역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꿈과 진로의식을 키워주기에 적당한 책입니다. 


마지막부분에 우리가 지켜야 할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유심히 보게 됩니다. 더욱 사랑하고 아껴야 겠다는 의지가 솟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