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4 - 1등 만들어 드림 ㅣ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정연철 지음, 오승민 그림 / 우리학교 / 2024년 6월
평점 :
백꼬선생 4편!
1편부터 재미있게 읽고 있었습니다. 고양이가 주인공이라 충분히 흥미를 끌면서, 유쾌하고, 아이들의 고민을 잘 이해하는 작가님의 재치가 느껴지는 책입니다. 모두에게 고민이 있을 텐데요, 그 고민을 들어주는 백꼬 선생이 우리 가까이에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리고 그 고민을 유쾌하게 해결해 간다면 우리의 삶이, 아이들의 삶이 좀 더 즐겁지 않을까요?
예나는 엄마의 강요에 의해 수학경시대회에 나가야만 합니다. 그리곤 좋은 성적을 얻어야 하지요. 그런데 성적이 마음대로 되나요. 예나는 땀에 흠뻑 젖은 채로 잠에서 깨어납니다. 그리곤 혼잣말처럼 빌고 또 빌었죠. ‘제발, 제발, 제발’ 기도하다가 잠이 들었는데... 애드벌룬을 타고 어느 오두막에 닿습니다. 그곳은 바로 백꼬선생의 그림책방. 예나는 백꼬선생의 책방에 도착한 것이지요. 예나는 그림책을 하나 고릅니다. ‘수퍼마켓 거북’ 책 목록에서부터 웃음이 날 수 밖에 없어요. 거북의 눈을 누르니 슈퍼마켓 거북이 나타납니다. 그리곤 예나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로 하지요. 거북과 백꼬선생은 예나의 집으로 갑니다. 예나는 자신의 소원을 말해요. 같이 시험을 보은 석민호가 시험을 망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하지요. 과연 예나의 소원대로 될까요? 예나는 수학경시대회를 잘 볼 수 있을까요? 석민호와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엄마와의 관계는 좋아질 수 있을까요?
백꼬선생이 그냥 백 번 산 고양이는 아니더라고요. 역시 백 번 살았다는 말에서 연륜?과 지혜? 가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