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롱과 퐁은 지구인이 될까요? - 2022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ㅣ 바람그림책 125
윤여림 지음, 김규택 그림 / 천개의바람 / 2022년 4월
평점 :
‘보드라운 돌 ’행성은 조금씩 추워지고 있어요. 그래서 행성인들은 다른 행성으로 이주할 계획을 세웁니다. 행성인들은 후보 행성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지요. 그래서 롱과 퐁이 지구를 방문하게 됩니다. 지구인들은 롱과 퐁을 특집 프로그램으로 방송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곤 롱과 퐁에게 갖가지 요구사항을 시키기 시작합니다. 지구인의 모습으로 변하기, 피부색, 눈동자색, 머리색 고르고 바꾸기. 성별 정하기 등 말이지요. 롱과 퐁은 지구인들의 요구사항에 따른 모습으로 변합니다. 지구인들은 롱과 퐁 같은 행성인들의 능력 중에서 ‘눈 깜짝 도로’로 다른 행성에 가서 그 행성을 점령하고 싶다고 합니다. 지구인들은 저녁시간이 되었을 때 남자와 여자 모습이 된 롱과 퐁이 집안일을 꼭 함께 하도록 강요하기도 합니다. 과연 지구인들이 롱과 퐁을 받아줄까요?
‘지구의 선택’ 프로그램은 끝이 났습니다. 지구는 외톨이야.
마지막 말이 여운을 많이 남기네요. 지구인으로 살면서 나 자신의 선택을 얼마나 남에게 강요했는지, 나와 다른 존재에 대해 수용하지 못했는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다양성에 대해 많이 고민해 보게 됩니다. 귀여운 그림과 함께 아이들에게 폭 넓은 생각을 하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