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캐는 크리에이터, 본캐는 선생님의 디지털 전환 교육담 - 학생들이 더 좋아하는 수업의 디지털 전환
박정철 지음 / 프리렉 / 2021년 11월
평점 :
지금은 디지털 전환의 시대이다. 코로나로 더욱 촉진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나 또한 작년, 올해 원격 수업을 진행하며 많은 변화를 겪게 되었는데 사용하는 기기만 바뀌었을 뿐 수업의 내용과 방식은 바뀌지 않았는지 돌아보게 되었다.
박정철 선생님은 치과의사로 활동하시면서 구글 이노베이터로도 활동하시는데 생각해보니 저번에 읽었던 구글 클래스룸 레시피도 저자의 책이었다. 어쩜 이렇게 친절하고 획기적인 책이 있나 싶었는데 이 책도 그 때의 감동과 비슷한 느낌을 주었다. 막 무엇인가를 하고 싶어진다. 나의 수업을 개선하고 싶어 졌다.
플립 러닝, 구글 설문지, 영상 촬영과 편집 노하우, 구글 아트앤 컬쳐,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라이브 스트리밍, 게임하ㅗ, CYOA, 책 만들기 까지. 교육을 전환할 수 있는 도구를 안내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난 책 만들기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책을 만든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 지식을 내면화 해야 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풀어내야 하기에 학습의 완벽한 완성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 완성품을 만들어 내는 것인데, 이 완성품이 학생들에게 얼마나 뿌듯한 성취감을 줄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이렇게 미래의 베스트셀러 작가가 탄생할 수도 있는 것이다. 더구나 어렵지 않게 책을 쓰는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 해보고 싶은 의지가 솟는다.
이 책과 함께 멋진 지적 여정이 펼쳐질 것을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