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가 올까? ㅣ 사계절 저학년문고 70
이반디 지음, 김혜원 그림 / 사계절 / 2021년 7월
평점 :
이 책은 3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 ‘여우 목도리’. 의사 고야 씨는 사랑하는 아내에게 여우 목도리를 선물하려고 합니다. 무섭게 비가 퍼붓는 어느 날 동생이 아프다는 여우의 전화를 받고 여우의 집을 방문하게 됩니다. 부인에게 줄 선물을 사러 가려던 백화점이 문을 닫을까봐 걱정하고 있을 때 여우가 내민 것은...여우가 마술을 부린 여우의 꼬리 였습니다.어린 여우는 생각하지요. 엄마 여우가 왜 인간이 무섭다고 했을까. 그리고 고야 씨는 무척 부끄러움을 느꼈답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고양이의 수프’
아라는 공원에서 고양이들에게 솜사탕을 나누어 줍니다. 그리고 다음 날 고양이들의 학교에 초대 받아 갑니다. 고양이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지요. 수프를 대접받았는데 글쎄, 생선 대가리로 만든 수프였지요. 지금껏 먹어 보지 못한 맛. 정말 맛있었지요.
세 번째 이야기는 ‘봄 손님’
국숫집에 찾아온 너구릭. 할아버지는 맛있는 국수를 대접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었는데 여자와 아이가 찾아왔습니다. 할아버지는 잠깐 할머니를 생각했습니다. 여자가 부르던 노래는 젊은 시절 할머니의 목소리였지요.
작가가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귀여운 동물들이 인간 사이의 사랑과 정을 전해주니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삶에서 잠시 잊고 있었던 작은 행복을 찾아줍니다. 귀엽고 마음이 몽글몽글 해지는 동화집.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이 퐁퐁 솟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