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여우의 북극 바캉스 사계절 저학년문고 69
오주영 지음, 심보영 그림 / 사계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 문고는 오래전부터 좋은 책들이 많이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아이들의 생각의 깊이를 깊게 해주는 책들. 이번에도 실망시키지 않을 책이 나왔다. 그렇지 않아도 요즘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는데 어쩌면 이렇게 찰떡같은 책이 나왔는지. 게다가 거인이 제일 좋아하는 맛을 쓰셨던 오주영 작가 작품이다!

 

노을 항구 앞 여우 찻집의 빨간 여우는 더운 날 땀을 흘리며 차를 팔고 있습니다. 그러다 북극에 가는 큰 배를 만나게 되지요. 여우는 북극 바캉스를 꿈꾸며 그 배, 고드름호에 몰래 탑니다. 하지만 그 배에는 수상한 장소가 많습니다. 어뢰에 기중기까지. 혹시 고래를 잡는 것은 아닐까? 여우는 궁금해 합니다. 그 배는 고래잡는 배가 아니었어요. 해빙에서 구해준 예의바른 북극곰은 먹을 것을 잔뜩 훔쳐가고. 북극에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고래들이 숨을 쥐어짜자, 온갖 쓰레기가 바다를 수놓습니다. 해적이 된 북극곰도 만나고, 보물도 찾아내는데, 보물은 바로 천연가스였습니다. 고드름호는 개발과 환경. 그 선택의 기로에서 지구를 더 잘 알기 위한 연구하는 배였던 거죠.

 

 

소중한 것을 지키게 해주세요.-작가가 어느 밤에 만난 북극곰이 해준 말.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