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리나의 발레일기 - 취미 발레인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핵공감 그림에세이
임이랑 지음 / 시대인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이 되면서 취미 발레를 시작했다!

왜 갑자기 발레냐고 주변에서 반응할까봐 혼자서 좀 민망했는데 다들 취미 생활이 좋다며 열심히 하라고 격려해 주었다. 사실 나는 어릴 때부터 발레에 로망을 가지고 있었다. 아주 유치하긴 하지만 아직도 소녀 감성으로 좋아하는 만화 <토슈즈>를 보고 주인공 마음에 대감화되어 발레는 멋있는 거라고 오래 전부터 생각했다. 하지만 나와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발레를 배우기에는 이미 너무 멀리 왔다고 생각하며 체념한 지 오래였다.

그런데 세상이 변했다.

누구든지 자신이 원하는 걸 당당하게 하는 게 멋있는 일이 되었고, 설사 자신과 어울리지 않고 잘 못하더라도 좋아하는 마음 하나만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예전보다 더 자유롭고 취미 생활을 하기 좋은 시대가 되었다. ㅎㅎ그렇다고 내가 나이가 엄청 많은 건 아니지만.ㅎㅎ

게다가 이사를 한 집 근처에 발레 학원이 떡!! 이러니 발레를 시작하지 않고서 배길 수 있는가.

<시바리나의 발레일기> 저자인 시바도 발레의 매력에 푹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ㅎㅎㅎ 진정한 취미 발레인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인스타 툰으로 그린 것이 바로 이 <시바리나의 발레일기>다.

사실 나는 SNS에 그렇게 밝은 사람이 아니다. 그래서 인스타에 이런 만화가 있다는 것도 몰랐다. ^^;;;; 아마 알았더라면 미리부터 팔로우해서 열심히 읽었을 테지만, 아쉽게 그러지는 못했고. 대신 다른 발레 에세이로 취미 발레인의 애환과 애정을 공감받으며 지냈더랬다. 내가 하루에도 몇 번씩 들락날락거리는 카페에 <시바리나의 발레일기> 서평단 진행을 하지 않았더라면 나는 아마 꽤 시간이 지난 후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으리라. 빨리 알게 되어서 정말이지 천만 다행이다.ㅎㅎ

발레를 검색하면 사람들이 발레 효과에 대한 검색도 많이 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자세 교정이다. 등을 펴고 배에 힘을 주고 하는 등 기본적인 자세를 잡다 보면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다. 하지만.ㅋㅋㅋㅋㅋ그렇게 되기까지는 바른 자세 말고 평소 자세가 진짜 나온다는 웃픈 진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옆에서 보면 무릎은 구부러져 있고 목은 앞으로 나와 있고. 내 눈한테 미안해진다.ㅋㅋㅋ

또 많이들 검색하는 게 발레복이다. 슈즈는 무엇을 신어야 하는지, 레오타드나 스커트는 꼭 입어야 하는지 등등. 나도 똑같은 질문을 학원 선생님한테 물어보았다. 슈즈는 꼭 필요하지만 레오타드나 다른 복장은 처음엔 그냥 달라 붙는 걸 입고 해도 된다고. 책에서도 귀여운 그림과 같이 이런 내용들을 담고 있다. 그림이 있어서인지, 더 눈에 쏙쏙 들어오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ㅎㅎㅎ

나는 검정 레오타드에 진한 초록색 스커트를 첫 레오타드로 샀다. 무난의 극치지만 일단은 그걸로도 충분히 만족ㅎㅎㅎ 첫 달에는 정말 발레는 배운다는 것 자체에 너무 신이 나서 가방 안에 발레복을 생각하며 즐거워하곤 했다. 회사에서 어거지로 미소를 짓다가 정말 발레 학원 가서야 비로소 밝은 미소를 짓게 되었다는.ㅋㅋㅋㅋ

스트레칭을 하면 할수록 내 몸이 얼마나 뻣뻣하고 굳어 있는지 알게 되고, 더불어 엄청난 고통 속에 허덕이고는 있지만 그래도 발레 생각하면 시바의 웃음이 절로 나온다.ㅋㅋㅋ

발레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유투브로 발레 영상도 많이 찾아 봤는데, 발레 카페에서 발레 공연 예매가 시작되었다는 글을 읽고 발레 공연도 검색해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너무 큰 돈을 들이지 않는 선에서 공연도 예매 완료했다. 4월 말 공연인데 벌써부터 공연 에티켓이나 얼마나 일찍 가 있어야 하는지 등을 검색해 보기도 했다.ㅎㅎ

<시바리나의 발레일기>에도 공연 관람 에티켓이나 팁을 알려 준다. 시바가 알려준 것처럼 나도 미리 가서 미리 줄거리랑 인물 관계도를 다시 숙지하고, 마임도 좀 외워보고 해야겠다.ㅋㅋㅋ 공연은 한 달도 더 넘게 남아 있는데 난 이미 어디로 어떻게 가야 하는지, 회사에서 칼퇴를 할 수 있을지 없을지 등등을 가늠해 보고 있다.ㅋㅋㅋ 공연도 기대 된다.ㅎㅎㅎㅎ

책의 서평을 쓰면서 내 이야기를 너무 많이 쓴 것 같지만 ^^;;;ㅋㅋ 그만큼 <시바리나의 발레일기>에는 공감가는 내용이 많다. 취미 발레인으로서 느끼는 감정, 애정, 발태기, 장비병 등등.ㅎㅎㅎ 그리고 못지 않게 취미 발레인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콕콕 집어서 설명해 주고 있다. 보면 절로 웃음 나오는 귀여운 그림은 덤이다.ㅎㅎㅎ 시바도 장비병 걸린 건 여느 취미 발레인과 마찬가지여서 입고 나오는 레오타드가 다양하다. ㅋㅋㅋㅋ 보고 있으면 나도 장비병 걸릴까 봐 무서워진다. 아직은 그래도 잠잠한 편인데...^^ㅋㅋㅋㅋ

시대인 출판사에서 카페를 통해 서평단을 모집해 준 덕분에 좋은 책을 하나 득템했다. ㅎㅎㅎ 애정 무한대 마음으로 아껴서 읽고 또 읽어야겠다.ㅎㅎ

*책 뒤에는 스티커 부록과 발레 구매할 때 쓸 수 있는 쿠폰까지.ㅎㅎ 완전 좋다.ㅎㅎ

*이 책은 발영스 카페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발레는 왜 하는가
누군가 나에게 발레를 왜 그렇게 열정적으로 하냐고 물은 적이 있다. 힘든 건 잠깐이지만 차곡 차곡 누적된 기쁨과 즐거움은 오래 가니까... 힘들었던 하루, 고된 내일을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이 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