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이플스토리 교과서 완전정복 3학년
초등학습원리연구회 글, 이태영 그림 / 주니어중앙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아시죠..
메이플스토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만화라는 것..
책이 오자마자 바로 내 책이다 냉큼 챙기는 아들녀석
자기 순번 기다리는 딸아이..
이 책이 오던 날 두녀석 이 책을 얼마나 환영하는지..
첫눈에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은 이 책은 엄마 역시 대 만족을 느꼈답니다.
그 만족감이 어디에서 나왔냐면요..
바로 이 책의 구성에 있습니다.
총 123가지의 소제목을 가지고 있는 이 책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을 한권에 다 담았답니다.
아! 그럼 짧은 이야기로 내용이 혹시 부실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선다고요..
책을 들여다 보시면 그렇게 생각하시지 않을거에요.
첫번째 소제목입니다.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선생님 역시 그냥 지나쳤던 부분 바로 그날 배울 부분에 대한 주제를 적는 부분이었지요.
주제를 알고 시작하는것과 모르고 시작하는 것이 학습면에서 엄청 차이가 진다는 것 그건 다 아실거에요.
교과서 완전정복은 기초부터 아주 틈실히 잡아주는 것 같아요.
바로 교과서의 학습원리를 제목을 통해 들려줍니다. 제목속에 질문을 달면서 어떤 부분이 중요한건지 꼬집어서 알려주는 거지요.
두번째 학습만화의 구성입니다.
학습만화는 네 단락으로 짧게 구성이 된답니다.
이야기속에 학습은 겉으론 보이지 않아요. 하지만 문제제기 혹은 실마리가 되어 주지요. 학습만화를 읽음으로써 아이는 무엇을 알리려는지에 대해 "왜"라는 질문을 마음속에 새기는 것 같아요.
세번째 메이플고고 부분입니다.
만화속에 실마리를 담았다면 학습만화여 연계하여 학습의 개념을 설명해 놓은 부분이랍니다.
네번째 ?를 담고 있습니다.
주제의 핵심이 되는 문장속에 주제를 ?로 담고 아이가 ?가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드는 부분이지요.
다섯번째 메이플 플러스, 점프, 퀴즈등을 통해 학습원리를 보충해주거나 아이의 이해정도를 가늠해 볼 수 있지요.
여기에 사진과 도표가 한 몫을 차지해서 보여주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답니다.
여섯번째 과목별로 상식이 담겨 있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라는 부분을 두어서 상식도 넗넓히고 재미도 두배로 주네요.
솔직히 엄마 입장이 되니
아이가 책을 좋아하는 건 좋은데..
또 학습만화가 잘 나왔다고 하지만..
너무 만화책에 빠질까봐 걱정이 되었던 건 사실입니다.
학습만화라도 봐야지.. 아니야.. 그러다 만화에 빠지면이란 두가지 생각에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약간의 만화적 요소만을 두고 학습에 비중을 더 많이 둔 책이 나오니 조금은 안심되기도 하고 너무 좋네요..
아이에게 재미와 학습 두마리 토끼를 잡게끔 만들어주니 엄마 역시 만족스럽지 않을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