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5 바다 속으로 사라지다 - 어린이를 위한 신나는 과학 동화
주디스 그린버그 지음, 이혜선 옮김 / 봄나무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과학동화...

우리 어릴적에는 이런 동화의 구분 자체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과학을 동화로 만들어 내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었지요. 이에 대응해서 많은 출판사들이 과학 학습 만화를 출판을 하고 있기도 하지만 만화라는 이유로 거부감을 느끼시는 부모님들도 계신 것 같아요~

그런분들에게 딱 권해주고 싶은책이에요~

바로 동화를 통한 과학을 이 책속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알려주고 있답니다.

책의 주 내용은 4살때부터 발명품을 만들어 낸 꼬마 발명가 앤드류 그리고 그의 사촌누나 주디 또 앤드류의 가장 친한 친구 로봇 터드가 알 삼촌이 대왕오징어를 찾기 위해 만들어 놓은 물방개호 구경을 하다 고장이 나는 바람에 하와이에서 집으로 가는 일정이 엉망이 된채 바다속 탐험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바다속 탐험을 통해 앤드류 일행은 상어를 만나기도 하고 또 상어의 공력을 받고 있는 돌고래를 구해주어 친구가 되기도 하지요.

나중에는 돌고래의 도움을 받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또 바다의 꽃 다양한 산호초를 만나기도 하고 불가사리때문에 곤욕을 치루기도 하지요.

하지만 책 속에서 이 사건들이 과연 사건과 이야기에서만 끝이 날까요?

그렇지 않지요. 바로 이 책이 과학동화라는 것이 책의 곳곳에 등장합니다.

그리고 앤드류의 친구 터드가 책 속의 주요인물로 자리잡는 이유도 바로 이것에 있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터드는 곳곳에 등장하는 바다 생물의 특징 및 생김새등 과학적인 부분을 아주 자연스럽게 이야기 곳곳에서 설명을 해 줍니다.

아이들은 머리속에 자연스럽게 상상을 하면서 이야기를 읽어나가겠지요~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과학적 상식은 물론 상상력도 키워 나갈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