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kimyoungha.com/

     
  여행자 시리즈 사용상의 주의점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여행자> 시리즈의 사용법(?)에 대해 몇 가지 안내를 드립니다.
이 책을 만드는 데에는 저의 많은 공력과 편집자, 디자이너의 노력이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워낙 전례가 없던 특이한 성격의 책이다보니 이런저런 오해가 있을 수 있어서 다음의 주의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이 책은 소설집이 아닙니다. 소설은 미공개 신작 단편소설 한 편이 들어 있을 뿐입니다.

2. 이 책은 여행기가 아닙니다. 책에 들어있는 에세이는 주로 그 도시를 찍는 데 사용한 카메라를 다룬 것입니다. 이 책의 기본 컨셉은 One City for One Camera 입니다. 글이 아니라 사진과 카메라가 주가 되는 책입니다.

3. 이 책은 트래블 가이드가 아닙니다. 아무런 여행 정보도 담겨져 있지 않습니다.

4. 인터넷 서점의 예약판매시에 끼워드린 CD는 원래 그런 용도로 제작된 것이 아닙니다. 독립적인 컴필레이션 음반으로 기획되었으며 음반은 6월 8일 발매 예정입니다(알레스 뮤직). 물론 수록곡들은 제가 골랐습니다.

5. 이 책은 두껍지 않습니다. 총 160페이지에 불과합니다. 두꺼운 읽을거리를 원하시는 분은 <퀴즈쇼>의 출간을 기다려주세요.

6. 이 책은 하이델베르크의 노천카페에서 맥주 한 잔을 곁들여 음악을 들으며 읽을 독자에게 최적화돼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의 혼잡한 지하철에서 읽으셔도 색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7. 충동구매를 자제하시고 충분히 여러 가지 요소를 살펴보신 후에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 모든 걸 숙지해도 납득이 안가는 책.
7. 충동구매를 자제하라는 작가님의 당부...깊이 새깁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오소리 2007-07-23 16: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게 바로 언급하셨던 그 '주의점'이로군요...-_-;;
새삼스레 다시 끌어오르는 분노란...훗;

DJ뽀스 2007-07-26 21: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성조선 6월호 인터뷰 꼭 읽어보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