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의 관람차 살림 펀픽션 2
기노시타 한타 지음, 김소영 옮김 / 살림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60개의 캐빈에서 폭파범의 납치사건이 발생한다. 니나의 아버지에게 6억엔의 돈을 요구하는 다이지로.

니나는 몇년전의 사건때문에 아버지와 연락을 끊고 살고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다른 17,19,20호에 타고 있는 사람들이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반응하는 모습들이 나온다.

맹랑한 아들,딸과 백치아내를 둔 가장, 소매치기와 그 제자, 그리고 이별해결사.

이별해결사는 백치아내를 짝사랑하는 남자에 의해 고용되었고, 납치사건을 이용해 또 돈을 뜯어내려고

하다 의뢰인에게 걸리기도 한다.

관람차가 멈추어 니나와 함께 인질이 된 나머지 사람들 중 대표적으로 3개의 캐빈에 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 나도 저런 상황이면 저런 우스꽝스러운 당황함을 보여줄까 싶다가도 정말

할수 있는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에 더 공포감을 느낄것같단 생각이 들었다.

니나가 궁금해하는 다이지로와 아버지의 관계는 십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회상씬에서 나온다.

이 회상씬에서 다이지로뿐 아니라 나머지 관람차에 있는 사람들까지 공범이었음이 밝혀지는데,

백치아내의 역할이 상당히 반전이라면 반전이라고 할만큼 재미있었다.

십년전의 인연으로 다이지로의 복수에 동참한 전직 살인청부업자와 소매치기.

그리고 십년전 적이 된 관람차밖의 제 3의 인물.

6억엔을 받고부터 어떻게 그 관람차에서 빠져나올까 싶었는데, 자기도 모르게 인질이 된 관람차의

사람들을 또 돈을 운반하는데 이용하고 유유히 빠져나가는 다이지로가 악인이라기보단 통쾌하단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다이지로때문에 죽은 사람도, 다친 사람도 없으므로..

6억엔의 돈을 버리는것으로 니나의 아버지에게 복수를 한것처럼 보였지만,

간접적인 원인엔 이런 간접적인 복수를, 그리고 직접적인 복수엔 자신의 목숨과 함께 직접적인 복수를

해버리는 다이지로의 결말이 약간 코믹공포추리소설이지만 안타까움까지 불러일으키는것같았다.

현재의 납치사건을 보여주고, 과거로 돌아가 인물들간의 관계를 보여주며 가면을 쓴 사람들의

실제모습을 보여주면서 약간의 재미를 던져주고, 완벽한 납치사건을 저지르고 빠져나오는 모습

그리고, 많은 인질이 실제로는 인질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단계적으로 밝히는 과정이 감질나는 재미가

쏠쏠했던 것 같다.

악몽의 엘리베이터와 마찬가지로, 앉은 자리에서 가볍고 쉽게 읽히는 책이었지만, 다이지로의

십년동안 준비해 자신의 목숨으로 완성시키는건 복수방법은 통쾌하면서도 약간 서글프다는 느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