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내의 비밀 톡
좋은 아침을 맞이하는 자가 평생 좋은 인생을 맞이한다.그 하루가 운명을 바꿔줄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그냥 평범한 주부세요. 하지만, 결코 책을 다 읽고 나면 평범한 주부라고 하기엔 비범함이 범상치 않음을 독자들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자는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을 읽고 새벽형 인간으로서의 삶이 주는 이로움에 관한 이야기를 본인의 스토리와 함께 이 책에 담았다.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아가씨 때도 새벽형 인간으로 삶을 살았었고... (사실 아가씨 때 아침형 인간이 되는 건 쉽지 않다 윽)그리고 결혼 후에도 엄마로, 아내로 그리고 '나'로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를 무던히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며 열심히 살아오신 분 같았다.p25_ 참나란 정말 무엇을 해도 걱정이 없고 행복한 상태의 자아를 말한다.p27_ 어떤 시기에 인정받기 위해 착하게 살지만 공허한 느낌이 갑자기 들어 우울할 때가 있을 것이다. 진정한 자신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에게 맞춰진 삶을 살고 있는지 마음속 깊이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p37_ 늘 아는 길만 다니는 것은 안전하긴 해도 지루하다. 독자들도 삶이 정체되는 것 같을 때 여행을 무작정 떠나 보라고 권하고 싶다.p60_ 나는 이때부터 목표를 종이에 적는 힘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자신의 목표한 바를 종이에 적는 행위는 이미 그 생각이 물질에 나타나는 행위로 아주 중요한 것이란 걸 나중에 깨달았다. 그 행위 자체가 인생에서 꿈을 이루는 시간을 버는 중요한 시작이었다.p81_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이면 거기에서 빨리 빠져나오지 않는 한 계속해서 화라는 감정에 머물게 된다
저자는 9시 취침하여 새벽 3시에 기상하는 습관을 들였고, 일어나서 하는 일은 운동, 명상, 확신의 말하기, 글쓰기, 감사일기 쓰기, 행복일기, 감동 일기, 반성 일기, 칭찬 일기 쓰기, 시각화, 독서를 매일 하고 있다.무엇보다 처음부터 긍정적인 사람도 아니었고, 뛰어난 사람도 아니었는데.. 삶에서 긍정의 언어 사용이나 상대방을 칭찬하는 힘 이외에도 삶에 도움이 되는 일들은 하나하나 습관을 들이고 실천해 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