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의 심리학 - 선택하면 반드시 후회하는 이들의 심리탐구
배리 슈워츠 지음, 형선호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을 불행한 바보로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에게 충분히 많은 선택지를 주는 것이다. 그가 그 선택지에서 나름 고민하고 나름 최선의 선택을 하려 할수록 그는 선택의 절대적 가치와는 무관하게, 후회할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며 후회하고는 불행해질 것이다.


...


기획자에게의 인스퍼레이션 : 사용자의 자유도를 높여줄 수록 사용자의 불만은 커진다. 
개발자에게의 인스퍼레이션 : 많은 고민을 하면 할 수록 결과물에 대해 후회하게 된다.
마케터에게의 인스퍼레이션 : 더 많은 옵션제공은 구매시기를 더 늦추게 할 뿐이다.
경영자에게의 인스퍼레이션 : 사람들은 이익은 확정짓고, 손실은 유예하기를 원한다. 시장은 그 사이에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