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Data Analysis관련 강연 동영상을 보다 보니 떠오르는 영화가 하나 있다.

바로 No Way Out.


예전 직장 상사의 추천으로 영화를 본 극히 드믄 케이스였는데, 그 직장상사가 이 영화를 추천한 동기는 영화 내용 속에 흔들려서 희미해진 사진을 원상복귀하기 위해 Fast Fourier transform(FFT)을 쓰는 내용이 나와 재미있다는 것이었다. (그 사람은 다른 내용말고 단지 FFT가 나와서 재미있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 후로 Fourier transform이 사진을 선명하게 하는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전혀 관심이 없다가, 요새 보는 강좌에서 Data analysis 중 Image processing하는 내용이 나오면서 그 영화에서 왜 사진을 선명하게 하는데 FFT를 사용하는 지 드디어 이해하게 되었다. 

영화에서는 FFT로 사진을 선명하게하는데 당시 컴퓨터 기술로 1주일 정도걸렸는데, 이제는 한순간이면 할 수있게 되고 anti shaking기능이라고 사진기에 들어가 있기까지 하니, No way out은 리메이크하려면 이 부분은 다른 것으로 바꿔야할 것이란 생각이 들었는데, 만약 FFT같은 수학적인 개념이 안들어가면 예전 직장상사같은 사람은 나에게 추천 안해줄 영화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