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경제적인 하루 - 잘못된 선택으로 매일 후회를 반복하는 당신에게 필요한
박정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MBC 라디오의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를 진행하는 박정호 교수는 어려운 경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 줄 뿐만 아니라 특유의 유머감각으로 듣는 재미가 있어 그가 진행하거나 출연한 영상을 즐겨보는 편이고, 쓴 책도 좋아한다.

 

아주 경제적인 하루는 경제 교과서를 이해하기 쉽도록 다시 풀어 쓴 책이라 할 수 있다. 일상 생활에 만나는 여러 개념을 경제적으로 풀어 설명한다는 생각으로 이런 제목을 지었다고 하는데, 이 책의 묘미는 각 장의 첫장에 있는 안경제라는 직장의 하루를 통해서 그가 느끼는 갈등을 풀어가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나름 경제책을 제법 읽었지만, 안경제의 하루를 읽었을 때는 바로 대답이 나오지 않아 아직 경제지식을 제대로 활용하는 단계에는 이르지 못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하지만 바로 박정호 교수 특유의 유머러스하면서 친절한 설명이 제공된다. 비용, 한계, 거래, 시장 등 경제학에서 자주 다루는 내용에 대한 해설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합리적 선택이나 인센티브 등 일상에서는 많이 접하지만 교과서에서는 자주 다루지 않는 내용에 대한 내용이 있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제법 두꺼운 책이지만 맛깔나게 쓰여진 책이라 3일만에 바로 읽었고, 내용이 그다지 어렵지 않아 쉽게 페이지를 넘기며 이해할 수 있었다. 경제학의 기초를 공부하였더라도 기본적인 개념을 제대로 알기는 그리 쉽지 않은데, 그 부분을 찾아서 족집게 과외처럼 잘 해설해주는 흥미로운 책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