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채권 투자의 모든 것
서준식.양진영.서지혜 지음 / 길벗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투자에 관심을 가지된 이후로 꾸준히 국내 주식 이외의 투자대안을 찾아보려고 하지만 막상 쉽게 발견하기는 어려웠다. 직장인으로 추가적인 시장조사나 공부를 하기 어려웠다는 핑계로. 하지만 그 중에서도 채권에 대해서는 공부하고 경험해봐야하는 생각이 꾸준히 있었는데 간간히 경제 팟캐스트 등에서 간략적인 설명만 듣고 실행에 들어가는 쉽지 않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분야 공부를 꼭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비이성적인 흐름에 따라 영향을 받는 주식 시장에 비해 금리와 환율 등 경제환경을 잘 분석하고 기업에 대해 공부한다면 (주식투자시 하는 기업 분석 정도 수준?) 훨씬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채권투자에 대해 다른 책도 읽어보긴 했지만 아주 인상적이면서 재미있게 읽은 다시 쓰ᅟᅳᆫ 주식투자 교과서의 저자 서준식 교수의 채권투자 관련 시간이 출간되어 무척 기대하며 읽게 되었다.

 

정말 교과서라고 해도 될 만큼 친절하고 쉬운 설명으로 나처럼 채권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시작하고 있지는 못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아주 기초적인 내용무터 시작되어 주식투자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권할 수 있을 것 같다.

 

채권투자하면 역시 듀레이션 개념과 함께 금리의 변동에 따른 채권 수익률의 변화가 초보자에게는 가장 어려운 내용인데 이에 대해서도 비굦적 잘 설명되어 있는 것 같고, 전환사채 등 토자 초보에게는 다소 어려운 개념도 잘 설명된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한 번 독서로 제대로 머리에 넣기에는 무리인 것 같아 여러번 더 읽어야 할 것 같다). 마지막에는 휴대폰 MTS앱을 통해 실제로 투자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제시되어 무척 유용한 책이라 평가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